회원로그인

HOME > 건강한 생활 > 영양보충제
영양보충제

영양보충제

비타민 | 바이어틴(Biotin)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2-12-13 05:31 조회4,004회 댓글0건

본문

    바이어틴은 아주 미세한 양만 있어도 된다. 그러나 미세한 양도 없는 경우에는 다른 비타민들이 작용을 제대로 해내지 못한다.
    또한 바이어틴은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질 대사에도 필요한 영양소이다. 특히 필수 지방산 대사에 절대로 필요하다. 균형 잡힌 종합 비타민/광물질 제에는 바이어틴이 들어 있다.
    그러나 장내 우호적인 세균에 의해서도 만들어진다. 따라서 좋은 장내환경의 유지가 있어야 한다. 

 치료효과 :

1) 손톱이 잘 부서지는 경우에는 바이어틴의 부족을 생각해 보아야 한다. 

2) 항생제 사용을 자주 하는 사람들은 장내 세균의 파괴가 있게 된다. 머리가 빠지는 사람들, 이유 없이 피부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 우울증, 빈혈 그리고 구역질이 잘 나는 사람들도 바이어틴 부족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3) 당뇨병을 갖고 있으면서 혈당조절이 잘 안 되는 사람들은 포도당 신진대사에 필요한 바이어틴의 수준을 알아보아야 한다. 

4) 많은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캔디다(곰팡이) 감염증을 만성으로 갖고 있는 사람들이 바이어틴을 써서 효과를 보았다는 보고도 있다. 

5) 달걀 흰자위를 생으로 자주 섭취할 경우 바이어틴의 흡수를 억제한다. 

6) 이밖에도 바이어틴은 땀샘, 신경 조직, 남성들의 성기능, 피부, 머리카락 등의 건강을 위하여 필요한 영양소이다. 

 바이어틴이 많이 있는 음식 :

 건강한 장내환경이 조성되어 있을 경우에는 바이어틴 공급의 많은 부분을 이로부터 받을 수 있다. 그러나 각종 우유제품, 각종 견과류, 각종 육류, 각종 생선류, 밀, 귀리, 해바라기 씨 등에 많이 들어 있다. 

 얼마나 복용하나? : 일일 복용량이 결정되어 있지 않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