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건강한 생활 > 스트레스
스트레스

스트레스

스트레스란? | 무엇이 스트레스를 만드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2-12-15 01:25 조회5,073회 댓글0건

본문

몸과 마음을 긴장시키는 것이 무엇일까? 스트레스이다. 따라서 스트레스가 잠을 방해할 수 있다는 것은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때에 따라서는 불면증이 스트레스로부터 오는지 명확하지 않을 때도 있다.

결혼생활, 직장생활 등 스트레스의 뿌리를 쉽게 알 수 있는 경우도 있으나 많은 경우에 나에게 스트레스가 있는지도 모를 때가 있다. 예를 든다면, 직장에서 누구와 사소한 다툼이 있었다든지, 코가 막히는 알레르기가 있다든지 할 때는 스트레스 여부도 모를 때인 것이다. 

스트레스는 모든 방향으로부터 온다. 스트레스는 시간과도 상관하지 않고 오는 것이다.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얽히는 스트레스를 우리는 쉽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다. 
때로는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공연히 불안 초조할 때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앞뒤를 잘 돌아다보면서 이것저것 알아보면서 스트레스의 근본원인을 알아보아 스트레스를 본인이 충분히 다루어 나아가려는 노력을 하게된다. 
   
그렇다면 스트레스란 무엇인가? 여러 가지로 설명이 가능하나 다음의 정의로도 스트레스를 이해할 수 있다.

스트레스란 기대치와 현실의 차이에서 오는 것이다.
캐나다의 한스 쎌리박사가 스트레스를 처음으로 기술한 이후 스트레스에 대하여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있다.

스트레스를 이해하려면, 싸우거나 뛰거나(Fight-or-Flight Reaction)의 반응에 대하여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