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건강한 생활 > 스트레스
스트레스

스트레스

스트레스 해결법 | 스트레스 대처 방안들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2-12-15 01:30 조회4,803회 댓글0건

본문

1) 긴 회의를 할 때 긴장되면서 위의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밖으로 나와서 가만히 웃어 보면서 긴장되어 있는 근육부위를 풀어주는 운동을 해보도록 한다.

2) 직장이나 가정에 요소에 자기만 아는 표시를 붙여놓는다. 이 표시를 볼 때마다 내가 혹시 스트레스에 쌓여있지 않은가를 점검한다.

3) 이때 내 인생의 목표가 무엇인가를 점검해 본다. 혹시 나와는 별로 상관없는 일로 인한 스트레스가 아닌가를 알아보는 것이다. 인생의 목표가 세워져 있다면 일의 완급에 대한 순서가 메겨져 있어야 한다. 즉 인생목표를 세워 놓아야 스트레스를 최소한으로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4) 생활이 잘 정리되어 있는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피해가는 데에도 많은 문제가 없다. 모든 일에 기록하는 습관은 여러 가지 면으로 스트레스 해결에 좋다.

5) 텔레비전 시청시간을 정해 놓는다. 꼭 필요한 프로만 시청하도록 한다. 텔레비전으로 인한 생활의 리듬이 깨어지면서 스트레스 해결에 도움을 주지 않는다. 각종 취미생활도 마찬가지이다.

6) 일에 쌓여있을 때에는 누구로부터 도움을 얻을 수 있는지 점검해본다.

7) 혼자서 괜히 급해지는 것을 피한다. 정신을 차려 처해진 상황에 대한 파악을 정확히 한다.

8) 문제가 있을 때는 혼자서 앓지 말고 사람들에게 알리면서 도움이 올 수 있도록 한다.

9) 가능하다면 잠시 동안 피하는 방법도 생각해 본다.

10) 혹시 남이 하는 것을 따라서 하다가 발생한 스트레스가 아닌가 점검해본다. 내 형편에 맞는 생활을 찾도록 한다. 자기의 범위를 아는 지혜가 있어야 한다.

11) 걱정시간을 배정해 놓는다. 가족들로부터 떨어진 곳에서 일정한 시간동안 있는 걱정을 통틀어 걱정한다. 철저하게 걱정한다. 걱정필기장을 마련한 후 걱정들을 자세하게 적어 논다. 

다음에는 걱정들을 정리해서 분류한 다음에 이를 묶어서 잘 생각해본다.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무엇이고 누가 나를 도울 수 있는지 철저하게 생각해 본다. 이 방법을 통할 때, 많은 경우에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을 걱정하게 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다음에는 걱정으로부터 벗어나는 시간을 갖는다. 걱정이 다시 찾아오면, 아까 걱정을 다 했으니 새롭게 할 걱정이 없다고 생각한다.

걱정시간을 배정해 놓는 이유는 간단하다. 잠자리까지 걱정을 갖고 가지 않겠다는 전략적인 배려인 것이다.

12) 혼자서 안 된다는 판단이 섰을 때는 곧 전문인들의 도움을 요청한다.

  이 이외에도 여러 가지 스트레스 해결 방안들이 있을 것이다. 특히 각자가 자기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결책을 찾아내야 할 것이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