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건강한 생활 > 건강한 마음
건강한 마음

건강한 마음

내적치유 | 과거 청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2-12-15 01:38 조회3,830회 댓글0건

본문

   과거에 사는 사람들이 종종 있게된다. 

   그 원인은 대부분 맴도는 생각 때문인 것이다. 맴도는 생각은 사람들을 과거에 얽매이게 만든다. 결과적으로 과거에 얽매여 사는 사람은 나이와 상관없이 늙은 사람이 되는 것이고, 미래를 내어다 보면서 살아가는 사람은 나이와 상관없이 젊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늙은이가 되던지 아니면, 젊은이가 되던지 이는 전적으로 각자의 선택에 따를 수밖에는 없게된다. 사람들의 맴도는 생각은 어디로부터 오게되는 것인가?

   기억장치가 없는 사람들은 맴도는 생각이 있을 수 없다. 
   과거에 입력된 기억 중에서 나의 생존을 부인한다고 여기게 된 어떤 사연이나 사건이 있는데, 생각이 거기에 미치게 될 때, 그 생각을 지우기 힘들게 되면서 맴도는 생각으로 되는 것이다. 좋은 생각은 맴도는 경우가 있더라도 대개의 경우에 어떤 방향으로 진행되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나쁜 생각으로 맴돌게 될 때에는 제자리에서 맴돌게 되는 것이다. 밤을 설치는 경우가 종종 있게된다.

   기억장치란 원칙적으로 순서를 매김으로서 혼란을 피해보려는 기본적인 기능이 있다. 
 
   이는 시간에 대한 개념이다. 시간이란 누구나 아는 바이지만, 일단 설명을 하려고 하면, 막혀버리게 되는 특이한 성질을 갖고 있다. 따라서 기억은 시간적인 개념임으로 기억 또한 설명하기 어려운 점이 있는 것이다. 잘못하면 그대로 맴돌게 되는 것이다.

   음악도 시간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있다. 
   의도적이 아닌 이상 음악은 한 방향으로 나가게 되어있다. 따라서 음악을 이용하면 맴도는 생각을 끊게될 가능성이 올라가게 된다. 음악치료의 기본인 것이다. 

   음악으로서 한 사람의 기분과 무드를 한 곳으로부터 다른 곳으로 옮겨갈 수 있다. 평소부터 음악에 대한 준비를 해 놓음으로 과거를 청산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물론 이 방면의 전문가로부터 도움을 받으면 효과적일 것이다.

   내적 치유란 말은 치유가 안으로부터 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말은 안으로부터 무엇이 치유의 통로를 막고있었는데 그 막힌 곳을 뚫어주게 됨으로 치유의 물길을 흐르게 만들어 준다는 뜻을 갖고 있다. 


   무엇이 막힌 치유의 물길을 뚫어주게 되는가? 용서인 것이다. 남을 용서해주기 어려운 것은 마치 맴도는 생각을 갖고있드시, 나의 생존에 대한 중대한 위협을 받았다고 입력된 기억 때문인 것이다.

    맴도는 생각, 용서, 내적 치유를 통해서 치유의 물길이 뚫리는 과거 청산이 있어야 할 것이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