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건강한 생활 > 노화방지
노화방지

노화방지

동맥노화 | 영양 보충제 복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2-12-15 05:49 조회3,532회 댓글0건

본문

동맥의 건강을 위해서 적당한 영양 보충제를 복용하는 길이 있다. 특히 오메가-3인 EPA(EicosaPentanoic Acid)와 DHA(DoxacoHexanoic Acid)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좋은 생선기름(바다오염으로부터 분리된)은 동맥경화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면서 혈압과 혈당을 내려주는 역할을 하게된다. 

  생선기름 이외에도 코 엔자임 Q-10 및 비타민-E 등에 대한 섭취 및 각종 식물성 영양소들에 대한 섭취계획을 세워야 한다.
  영양 보충제 복용은 좋은 음식생활에 부족한 점을 보충한다는 뜻이지 음식생활에는 많은 문제점들은 계속해서 놓아두고, 부족한 점을 영양 보충제를 복용함으로 모든 문제점들을 고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나쁜 음식생활을 고쳐주는 영양 보충제란 없다.
 
  원칙적으로 음식물 속에는 인간들에게 필요한 모든 영양소들이 다 들어있게 마련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아무리 음식생활을 잘 하려고 하더라도 대량생산, 각종 가공과정, 장거리 운반, 장기간 보관 방식으로 공급되는 재료로 만드는 음식물들을 섭취하기 때문에 이로부터 파괴되고 유실되는 영양소들에 대한 보충의 의미를 갖게되는 것이 바로 영양 보충제들이라고 여겨야 한다.

  수많은 영양 보충제들이 있지만, 여기서는 생선 기름에 대하여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기로 한다. 

  많은 생선들 중에서 깊은 바다의 찬물에 살고있는 생선들에는 풍부한 오메가-3 필수 지방산들이 들어있다. 바다가 깊으면 압력이 높아지면서 온도가 내려가게 된다. 섭씨로 4도 정도의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다. 높은 압력아래의 섭씨 4도는 압력이 높지 않는 곳의 섭씨 4도와는 차이가 나게된다. 

  즉 깊은 바다 속의 섭씨 4도에서 살아남으려면 세포나 체액이 얼지 않는 특수한 물질이 있어야 한다. 이런 상태에 잘 맞아 들어가는 것이 바로 오메가-3 필수 지방산인 것이다. 다른 기름이 고체화되는 낮은 온도에서도 액체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바로 오메가-3인 것이다. 

  오메가-3이 풍부한 알지(algae)를 먹고사는 생선에 오메가-3이 많이 들어있는 것은 당연하게 된다. 찬물의 심해 생선에 오메가-3이 많이 들어있는 이유를 알아보았다.
 
  오메가-3이 몸에 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다. 

  앞에 언급한대로 오메가-3은 인간의 혈액을 액체상태로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된다. 생선 오메가-3에는 EPA(EicosaPentanoic Acid)와 DHA(DoxacoHexanoic Acid)가 들어있는데 이 두 가지의 오메가-3은 다른 작용을 하게된다. 

  우선 DHA는 뇌의 기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뇌조직의 상당한 부분, 특히 뇌세포의 세포막이 DHA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DHA의 충분한 공급이 있을 때에는 신경전도가 원할하게 이루어지게 되면서 정신작용의 증진이 있게된다. 
  물론 정신집중이 효율적으로 되면서, 기분을 올려주는 물질분비를 도와 우울증에도 좋게 작용한다. 

  한편 EPA는 염증을 내려주는 역할을 하면서 혈액을 묽게 만들어주게 됨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동맥건강에 좋게 작용하는 것이다. 

  이 밖에도 EPA는 혈당을 내려주고, 혈압을 내려주면서 콜레스테롤을 내려주게 됨으로 동맥을 혈액순환에 적당한 상태로 만들어 주게된다. 모든 영양 보충제 중에서 생선 기름은 동맥의 건강을 위해서는 거의 필수적이라고 여길 정도로 중요하다.

  그러나 심하게 오염되어 있는 바다 생선으로부터 만들어내는 생선기름 속에는 PCB, 수은, 다이옥신 등 해로운 환경오염 물질들이 섞여있는 경우가 많이 있어, 순수한 생선 기름을 찾아서 이를 복용해야 한다. 

  오염된 생선기름을 복용할때 이로부터 얻는 이점보다는 해로움이 더 심각할 수도 있다. 따라서 순수하게 정제된 생선 기름을 찾아야 하는데 이런 생선 기름을 찾기가 그리 쉽지 않다. 많은 회사들이 자기들의 생선기름은 순수하다고 선전하고 있음에 이에 대한 확인을 한 후에 구매해야 할 것이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