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건강한 생활 > 노화방지
노화방지

노화방지

노화란? | 뼈, 관절 및 근육의 노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2-12-15 05:35 조회4,147회 댓글0건

본문

   뼈, 관절 및 근육은 사람의 모양과 얼개를 형성하면서 이를 유지하는 기능과 함께 몸을 움직이는 기능을 갖고있다. 

   모양과 얼개가 흐트러지게 되면 그 안에 품고있는 모든 기관들의 기능도 같이 흐트러지게 된다. 또한 움직이는 기능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생활하기 불편해지는 것 이상의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왜냐하면, 우리의 몸은 움직임을 전제로 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운동에 대한 강조는 바로 이런 면에서 시작하고 있다.
 
    뼈, 관절 및 근육은 너무 많이 써도 문제가 될 수 있고, 반대로 쓰지 않아도 문제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적당한 운동을 한다는 것은 뼈, 관절 및 근육의 건강을 위해서는 거의 절대적이다. 과도한 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오히려 약간 부족한 편이 더 나을 것이다. 

   직업적인 운동선수들이 은퇴한 후에는 각종 퇴행성 관절질환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만 보아도 알 수 있다. 

   모든 병에 다 해당되기도 하지만 뼈, 관절 및 근육에 오는 병들은 예방이 치료보다 훨씬 더 좋은 방법이다.
  
   과체중은 일반 건강면으로 볼 때에도 많은 무리를 초래하게 되지만, 관절에 대해서도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
 
   필요이상의 무게로부터 받는 압력으로 관절에 무리가 오기도 하지만 과체중인 사람들이 겪는 부족한 반사능력 때문에 뼈, 관절 및 근육에 상해를 잘 받게된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