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건강한 생활 > 노화방지
노화방지

노화방지

노화의이론들 | 맞바꾸기 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2-12-18 00:58 조회3,445회 댓글0건

본문

  이 이론은 상당히 현실적이다. 새로운 학설이라 기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현상을 설명한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본다면, 뇌의 구조가 근육이 자라듯이 점점 자라나게 된다면 뇌는 어느 정도의 여유가 있는 조직과 기능을 갖게 될 것이다. 그러나 사람의 뇌는 태어난 후 일년이 지나면 있을 것은 다 있게되면서 그 다음에는 뇌 조직 사이의 연결(synapsis)만 더 복잡하게 이루어지게 된다. 뇌의 기능이 가장 효과적으로 발휘될 수 있는 구조를 갖게되는 것이다. 

  태어난 후 일년이 지나면, 기본적인 구조와 기능을 갖게되는 인간의 뇌는 100여 년간 지속해서 그 기능을 발휘할 수 있게된다. 

  한번 완성된 뇌는 구조적으로 재생이 불가능하게 되어있다. 일단 뇌에 손상을 받게되면 그 사람의 뇌 기능은 완전하게 회복되지 않는다. 
  한가지 다행스러운 것이 있다면, 적당한 노력만 한다면 주어진 뇌의 기능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한 구조와 조직을 갖고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때가 오게되면 뇌의 기능도 끝나게 된다. 갖고있는 기능은 쓸 수 있을 때까지 잘 유지되지만 정해진 기간이 지나면 어쩔 수없이 기능이 끝나게 되면서 죽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맞바꾸어야 하는 숙명을 갖고 태어난 것이라는 설명인 것이다.
  
  속도를 위주로 해 살아남는 전술을 쓰는 토끼와 갑옷을 입고 천천히 움직이면서 살아남는 거북이의 기능을 한가지로 묶을 수 없고, 각자의 특징을 살려서 최상의 결과를 얻으면 된다는 것이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