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건강한 생활 > 노화방지
노화방지

노화방지

노화의이론들 | 각 기관 사이에 균형이 깨어짐으로 오게된다는 노화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2-12-18 01:01 조회4,179회 댓글0건

본문

  이 노화설을 통해서 우리는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균형이 잡혀있지 않으면, 한 기관들의 노화는 물론 나머지 기관들에도 노화를 초래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우리 몸에 있는 여러 가지의 기관들 중 어떤 기관은 나이와 비슷하게 노쇠해져 가는 반면에 어떤 기관은 나이와는 상관없이 아직도 젊은 사람들 못지 않게 왕성한 신진대사를 보여주는 기관들도 있다. 

  예를 든다면, 콩팥, 폐 및 면역성은 나이와 비례해서 그 생리적인 기능이 떨어지게 된다. 그러나 심장, 골수, 간 등의 생리적인 기능은 젊은 사람들과 비교해 보더라도 별 큰 차이가 드러나지 않는다. 

  그러나 한 기관의 여유분에 관한 한, 어떤 기관이라도 정도 차이는 있겠지만 모두 떨어져 있게된다. 따라서 노인들은 아주 정상적이었다 가도 일단 병에 걸리게 되면 젊은이들과는 달리 급격하게 병세가 악화되기 쉽게되고 또한 병으로부터의 회복도 상당히 더디게 된다. 여유분이 떨어져있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인 것이다.

  나이와 비슷하게 노화되어 가는 기관들에 대하여는 평소부터 그 관리를 잘 해 나아가야 한다.
 
  예를 든다면, 그렇지 않아도 노화되어가기 쉬운 폐 기관을 더욱 빨리 노화시킬 수 있는 흡연은 어느 나이에서나 다 나쁘겠지만 노인들에게는 훨씬 더 나쁘게 작용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한 기관에 질병이 오게되면 결국 나머지 기관들도 제대로 그 생리기능을 다 발휘하지 못하게 된다. 각 기관에 균형이 잡히도록 균형있는 건강계획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것이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