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건강한 생활 > 운동
운동

운동

동축성운동 | 동축성 운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3-08-27 08:05 조회3,832회 댓글0건

본문

                                   운동은 준비운동과 끝맺음 운동에 포함시키면 좋다. 아무런 준비운동을 하지 않고 본 운동으로 직접 들어가게 될 때, 잘못하면 근육, 관절에 손상을 입을 수 있게된다.

    근육과 관절에는 아직 혈액순환이 평상시와 같으며 열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쉽게 손상을 입게되는 것이다. 따라서 본 운동을 하기 전에 근육과 관절을 펴는 운동을 하게되면, 근육과 관절에 신축성이 생기면서 손상을 입지 않게 된다.


    운동선수들이 본 경기에 임하기 전에 몸을 펴는 운동을 하는 것을 보면 이해가 더 잘 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운동이 끝난 다음에도 몸을 천천히 식히는 운동을 하면 좋다. 운동을 하고 난 후에는 근육과 관절에 많은 혈액이 몰려 있게된다. 잘못하면 혈액울혈이 오면서 나중에 근육통이나 관절통을 경험하게되는 불편함을 겪게된다. 

    이때 서서히 몸을 풀어주게 되면 근육과 관절에 몰려있던 혈액을 서서히 다른 곳으로 보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신축 운동인 준비운동과 끝맺음 운동은 각각 5분 정도 이내로 하면 된다.


   유산소 운동, 동축성 운동 및 신축 운동을 다 같이 할 때 가장 이상적인 운동방법이 될 것이다.

  

  다음은 이 세 가지 운동을 다 합쳐서 할 때의 시간배정을 인위적으로 해 본 것이다. 


  우선 5분 정도 준비운동으로 몸을 펴는 운동을 한 다음,

  25분 정도의 유산소 운동 끝에 15분 정도의 무산소 운동을 한 후

  5분 정도의 끝맺음 운동을 하게되면, 전체적으로 50분 정도의 전체적인 운동을 하게된다. 너무 딱딱한 형식으로 하는 운동이 되어 버렸지만, 한가지 운동방법을 제시해 본 것뿐이다. 


  유산소 운동, 무산소 운동 및 신축 운동을 섞어서 해보라는 충고인 것이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