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건강한 생활 > 운동
운동

운동

운동과 약 | 운동의 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2-12-15 00:37 조회4,667회 댓글0건

본문

  첫째, 에어로빅 즉 지구력 운동.
  둘째, 비 에어로빅 즉 근육 증진운동(역기, 아령 등)
  셋째, 몸을 풀어주는 운동 즉 근육, 관절, 건, 대 등을 펴주어서 몸 전체를 부드럽게 하는 것이다.
 
   이상적인 운동은 이상의 세가지를 섞어서 하는 것이다. 즉 한가지 운동에 만 집착 할때는 좋은 운동이라고 할 수 없다. 
   운동을 시작할때는 서서히 해야한다. 특히 그 동안 운동을 안하던 사람이나 체중이 무거운 사람들은 특히 조심해야 한다. 운동을 할대에 중요한 것은 전체 운동량이다. 심한 운동이나 빠른 것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무리한 운동이 오히려 해가 될 수도 있다.

   건강증진에 가장 좋은 운동은 아마도 걷는 운동일 것이다. 하루에 최소한 20분에서 45분 정도를 일주일에 3번을 걸으면 최소한의 양은 될것이다. 이때 그 걷는 양을 점점 늘여서 45분 정도를 매일 무리없이 걸을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여기에 좋은 신발을 마련해야 함은 필수이다. 걸을때에 쾌적감을 느낌과 다치지 않기위해서도 적당한 신발은 꼭 필요하다.
   걷는 운동은 주로 하반신 운동이다. 따라서 걷고 난 후에는 가벼운 상체운동, 특히 아령을 써서하는 운동을 한다면 아주 이상적일 것이다. 모든 운동은 꼭 준비운동으로 시작해서 마무리 운동으로 끝내야 한다.

   걷는 운동 이외에도 수많은 운동이 있을 것이다. 모두 일장 일단이 있으나 걷는 운동만큼 좋은 운동은 없을 것이다. 우리 인간의 신체구조를 보더라도 걸어야 하게 되어 있다.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운동으로 걷기 운동을 권장하는 바 이다. 
   걷는 운동은 거의 누구나가 다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심지어는 고혈압, 당뇨병, 불면증, 알레르기, 변비, 소화불량, 우울증, 신경 과민 등 수 없이 많은 상해를 가진 사람들도  별 무리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요즈음은 의사들이 심장병, 천식, 임신, 수술후 등 특정한 질병을 가지고 있더라도 운동, 특히 걷기운동을 장려하고 있다.
   운동을 귀찮은 짐으로 생각지 말고 하나의 즐거움으로 여기고 규칙적으로 이를 실시할 때 상상 이상으로 많은 건강상의 이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