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건강한 생활 > 나만의 시간
나만의 시간

나만의 시간

알고 자는 잠 | 알고 자는 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2-12-15 04:17 조회4,381회 댓글0건

본문

잠과 꿈에 대하여 알아야 한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좋은 잠을 잘 자야한다는 대원칙과 잠 속에는 반드시 꿈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잠에 대한 계획은 모든 건강계획에 앞서서 가장 중요한 계획이라고 말할 수 있다.

좋은 잠이 마련되지않고는 어떤 건강계획이나 질병치료를 제대로 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그 동안 잠이란 너무나 가까이 있어오던 인류의 가장 친근한 친구이었기 때문에 잠의 고마움에 대하여 알아보지 않았던 것이다. 잠은 건강이나 의학적인 면에서 보다는 오히려 문학에서 더 많이 취급해왔다고 말해도 될 정도이다. 잠이 너무나 가까이 있어왔기 때문에 잠이란 별다른 수고가 없더라도 저절로 와야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살아왔던 것이다. 

좋은 잠은 낮활동에 필요한 활력을 대어줄 뿐아니라, 면역성을 올려주면서, 병치료에도 절대적으로 좋게 작용한다. 그 말은 좋은 잠을 자지못할 경우에는 낮에 활력이 줄어들 뿐아니라 병치료에도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는 뜻이다.

정신활동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도 좋은 잠을 자야한다. 잠을 설치고난 후에 마음이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하여 생각해보면 쉽게 알 수 있게된다. 

요즈음 잠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수면실험실에 와서 어떤 잠을 자고있는지 알고싶어한다. 수면실험실에서 하루밤을 자면서 어떤 내용의 잠을 자는지 정확히 알 수 있게된다. 많은 경우에 어떤 식으로든지 잠자는 내용에 결함이 있음을 알게된다. 이때 그 결함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주면, 양질의 잠을 잘 수 있게된다. 양질의 잠을 자게된 사람이 갖는 기분은 그 어떤 것들과도 바꾸지 못할 정도로 상쾌한 것이다. 

잠이란 과연 무엇인가라는 질문은 상당히 깊은 내용을 담고 있다. 이런 잠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가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잠이란 과연 무엇인가라는 질문은 의학이나 과학에서 취급하는 것보다는 철학이나 종교적인 차원에서 이에 대한 답변을 얻어야 할 경우도 있게된다. 그만큼 심오한 내용을 담고있는 것이 잠에 대한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인 것이다. 어떤 책이라도 이에 대한 정확하고 온전한 답변을 내릴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알고 있다. 잠이 없으면, 아무 것도 없다는 것을! 

이 책의 시작을 잠이란 무엇인가로 시작해서 꿈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으로 채워가려고 한다. 상당히 긴 책이 될 것이다. 이 책들은 과학으로 채워질 것임과 동시에 성경을 많이 인용하고 있다. 성경은 기독교적인 기록이지만 또한 역사적이면서 문학적이고 또한 철학적인 내용을 다 함께 담고있을 뿐 아니라 성경에는 잠과 꿈에 대한 기록이 얼마든지 있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