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건강한 생활 > 나만의 시간
나만의 시간

나만의 시간

엔트로피 | 나 혼자만의 시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2-12-15 04:12 조회4,907회 댓글0건

본문

  이는 대인관계와 대칭이 되는 개념이다. 

  좋은 대인관계가 좋은 건강을 가져온다는 내용을 배운 바 있다. 이는 사실이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대인관계를 잘 유지하고 있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 특히 현대인들은 어디서부터 와서, 지금 무엇을 하고있는 지도 모르면서 바쁘게 살아가고 있을 뿐 아니라, 앞으로 어디로 가는 지에 대한 아무런 생각도 대책도 없이 살아가는 생활을 강요받게 된다고 볼 수 있다.

  이 세상에 오기 전에는 어떤 모습이었으며, 어디에 있었는 지, 알고싶은 것과 마찬가지로 이 세상을 떠난 후에는 어떤 모습으로 어디에 있게될 지에 대하여도 알고 싶은 것이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이 세상에서 살고있는 동안에 내가 갖고있는 탈란트가 무엇이고 또한 어떤 목적을 갖고 이 세상에 태어나게 되었는 지 알고싶은 것이다. 생각이 여기에까지 미치게 되면, 자연스럽게 이 세상에 있는 시간이 진정으로 제한되어 있음을 알게된다. 여기서 감사와 기쁨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우울증이란 바로 이런데 대한 생각이 미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좋은 잠에는 반드시 꿈이 포함되어 있게 마련이다. 

  꿈이 포함된 좋은 잠을 자는 밤 인생에 대하여 생각이 미치게 될 때 인생을 좀 더 온전하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는 것이다. 좋은 잠을 자고, 꿈까지 꾸면서 자게된 잠을 자고 난 아침 날은 기분이 저절로 좋아지게 된다. 잠과 꿈이 주는 영향인 것이다. 좋은 잠과 꿈꾸는 시간이 부족할 때 사람들은 기억의 정리가 없게되면서 시간에 대한 감각이 무디어지게 된다. 불면증과 우울증이 깊은 관계를 갖고있는 것이 우연은 아닐 것이다. 꿈이 포함된 좋은 잠은 좋은 건강에 필수이다.

  좋은 잠을 자려면, 수면환경, 수면의식, 근육이 피곤할 정도의 운동 및 맴도는 생각이 없이 밤을 마지 해야 한다. 앞의 4가지는 좋은 잠을 자는데 절대로 필요한 조건이다. 좋은 잠을 자는 사람들은 알고 하거나 모르고 하거나 앞의 4가지를 잘 지키는 사람들이다. 반면에 앞의 4가지를 잘 지키지 못하는 사람들은 좋은 잠을 설치게 되는 것이다. 꿈 또한 낮에 책을 읽으며 생각하는 등 두뇌활동을 제대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꿈을 꾸게되는 반면에 낮에 혼란스러운 시간을 갖게 되는 사람들은 혼란스러운 꿈을 꾸게된다.

  잠과 꿈과 인생은 결국 혼자 살아가는 인생이라는 것을 알게 해준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