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건강한 생활 > 나만의 시간
나만의 시간

나만의 시간

알고 꾸는 꿈 | 꿈의 가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2-12-15 04:55 조회4,521회 댓글0건

본문

  꿈을 제외하고 잠을 따로 생각할 수는 없다. 잠, 하면 당연히 꿈이 따라와야 한다. 또한 꿈을 꾸려면 당연히 잠을 자야한다.(잠을 자지 않으면서 꿈을 꿀 수 있는 경우도 있기는 하다) 꿈은 잠자는 시간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다. 

  즉 하루 밤에 8시간의 잠을 잔다고 할 때, 대략 한시간 반 정도는 꿈을 꾸고 있는 셈이다.

  인생을 80으로 치면서 그 동안에 꾼 모든 꿈을 연결한다면, 4만 6천시간, 또는 1920일, 또는 5년 이상의 기간 동안 우리는 꿈을 꾸고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많은 시간이 꿈을 꾸는데 쓰이고 있다면 꿈을 꾼다는 것은 틀림없이 어떤 값어치를 갖고 있을 것이라고 여길 수 있다. 

  꿈에 심리적인 가치가 있을 뿐만 이니라 생리적, 그리고 종교적으로도 심오한 가치를 갖고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요즈음 꿈에 대하여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과학적인 연구조사가 각 대학의 꿈 연구실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꿈에 대하여 주관적인 해석이 이루어지고 있는가하면, 꿈에는 계시적인 요소가 있음을 암시하는 연구결과도 나오고 있다. 

  꿈의 해몽을 남에게 물어보는 것은 마치 왜 내가 오늘 아침에 빨간 색의 넥타이를 매고 출근을 했는지를 남에게 물어보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왜냐하면, 꿈이란 마치, 왜 내가 오늘 아침에 빨간 색의 넥타이를 맸는지 그 이유를  나만이 알아야 하듯이, 오로지 나에게 일어난 꿈의 내용에 대하여 남에게 물어본다는 것은 왜 내가 오늘 아침에 빨간 색의 넥타이를 매고 출근을 했는지를 물어보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꿈은 아주 가까운 사이가 아니면 서로 말하지 않는다. 꿈 이야기를 잘못 했다가는 공연한 오해를 받을 수도 있기 때문일 뿐 아니라 본인의 꿈을 남에게 말한다는 자체가 남을 전적으로 신용한다는 뜻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꿈에 대하여 쉽게 말할 수 있는 문화가 아니면 꿈에 대한 말이 나오기 힘들게 되어있다. 대부분의 문화는 꿈과는 거리가 먼 문화라고 할 수 있다. 꿈이 중요한 문화의 한 부분으로 되어있는 문화권에서는 꿈 이야기가 하루의 가장 중요한 화젯거리로 등장한다고 한다.

  또한 꿈이 보편화되어 있는 문화권에 살고있는 사람들은 평화를 사랑하고 스트레스가 별로 없는 평화스러운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다른 종족과의 분쟁도 별로 없다고 한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