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건강과 암 > 암이란
암이란 

암이란

암이영양에끼치는영향 | 암 예방을 위한 음식생활에 대한 지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3-03-30 03:38 조회2,688회 댓글0건

본문

   미국 암 학회(American Cancer Society=ACS)에서는 1996년에 암 예방을 위한 영양 및 신체활동에 관한 지침을 발표하였고, 2006년도에 최신의 것으로 갱신한 바 있다. 

   여기에는 최신의 지식들을 기초로 한 암과 영양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었는데 이에는, 다른 종류의 음식물들, 음식을 조리하는 방법, 일회 제공량(portion size), 칼로리로 인한 암 발생위험도 등이 그 내용이다. 

 내용은 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사람들을 위한 것인데, 여기에는 암 생존자들도 포함된다. 

   ACS 지침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 채식위주로 한다. 하루에 최소한 5번의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며, 전곡류 빵에 콩이 들어간 것을 여러 번 섭취한다.

* 고지방 음식, 특히 동물성 음식은 피한다. 이는 육류 섭취를 줄이면 도달하기 쉬워진다.

* 알코올과는 될 수 있는 대로 멀리한다.

* 신체적으로 활발하여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도록 한다. 하루에 30분씩 중간정도의 운동을 일주일에 5일 하며, 적당한 체중을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미국 암 연구소(American Institute for Cancer Research=AICR)에는 1997년에 4천 500개 이상의 과학적 연구조사들을 종합적으로 연구한 후에 발표한 내용이 있다.

   AICR 보고는 2007년도에 최신내용으로 갱신되었는데 여기에는 음식물과 건강을 위한 지침으로 암 예방에 대한 추천을 내어놓은 바 있다. AICR과 ACS 지침들은 서로 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다.    AICR 지침에는 :

* 채식을 선택하며,

*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며,

*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며 신체적으로 활발하도록 하며,

* 알코올 마시는 것을 자제하며, 안 마시면 더욱 좋고,

* 지방과 소금이 적은 음식을 선택하며,

* 음식장만과 보관은 안전하게 하며,

* 어떤 형태로든지 담배를 피우면 안 된다.


reference

Nutrition in Cancer Care, NCI, 11/30/2011

Scored patient-Generated Subjective Global Assessment(PG-SGA)

Prognostic Nutrition Index for gastrectomy, hemodialysis and hospital stay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