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건강과 암 > 암 예방 및 재발방지
암예방

암예방 및 재발방지

암과생활습성 | 병의 압축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3-02-22 08:59 조회380회 댓글0건

본문

    암 생존자들은 그들에 맞는 새로운 건강계획이 나오면 좋을 것이다. 이는 원칙적으로 병을 압축시킬 수 있는 방법들이라고 할 수 있다. 건강한 사람들은 본인이 알고 했던 모르고 했던 간에 병을 압축시키는 생활을 해 왔다. 따라서 건강한 사람들로부터 배울 것은 바로 그들의 생활습성이 될 것이다. 

   다음에 나오는 7가지는 원칙적으로 병을 압축시키는 방법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결과적으로 얻는 것은 병을 압축시킬 수 있게되는 것이다.

   건강한 사람들은 그들만 갖고있는 특성이 있다. 그들은 알고 실천하기도 하지만 모르면서도 건강 길에 들어서는 생활습성을 스스로 체득하며, 이를 실천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이라고 볼 수 있다. 건강한 사람들의 특성을 얻으려면 다음의 7가지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갖고 이를 수용하면서 실천해야 한다.

   음식, 운동, 스트레스/감정처리, 영양 보충제 복용 여부, 대인관계, 혼자만 있는 양질의 시간 및 평생 공부하는 자세 등, 7가지이다.

   이 7가지는 바로 건강한 사람들의 생활습성이기도 하다. 건강을 목표로 한다면, 건강한 사람들이 어떤 생활습성을 갖고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순서일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남모르게 끊임없는 노력이 있었기에 성공 길에 들어설 수 있었던 것이다.

   건강을 목표로 할 때, 결과보다는 과정에 더 충실해야 한다. 건강한 생활습성은 그 자체가 성공적이기 때문이다. 이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기로 한다.

   여기서 환경에 대하여는 특별한 언급이 없을 것이다. 물론 집안의 환경, 집밖의 환경에 대한 지식과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한다는 것은 필요하지만, 환경문제란 원칙적으로 개인의 범위를 넘는 과제이다. 환경에 대한 대책을 개인차원에서 세울 때는 상식 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게 된다. 하여튼 환경에 대하여는 다른 장을 통한 언급이 있을 것이다.

I) 건강한 음식생활 : 모든 생활습성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좋은 음식을 골라서 먹는 것이다.

   가) 채식위주의 식생활

   나) 소식이 장수

   다) 먹는 것 이외의 즐거움

II) 건강한 운동생활 : 운동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건강계획은 효과가 없게된다.

   가) 운동을 위주로 만들어진 몸에 대한 인식

   나) 매일 45분 정도의 운동실천

   다) 정원 가꾸기 및 뒤뜰 농사 등 생산적인 운동

III) 적당한 영양 보충제 복용 : 현대인들이 먹는 음식은 전과 같지 않음을 알아야 한다.

   가) 희석된 음식물섭취로부터 오는 부족한 영양소에 대한 보충

   나) 필요 이상은 낭비

IV) 스트레스 및 감정처리 방법마련 : 필요한 것이지만, 통제 아래에 놓아두어야 하는 것이 스트레스와 감정이다.

   가) 적당한 스트레스는 생활에 필요한 요소임을 인식

   나) 스트레스에 대한 완충지대의 확보

   다) 긍정적인 감정에 대한 이해

V) 긍정적인 대인관계 설정 : 사람은 다른 사람과 같이 살아가는 존재이다.

   가) 좋은 친구확보

   나) 많은 친구관계 설정

   다) 남에 대한 봉사정신

VI) 양질의 혼자만 있는 시간 : 혼자만 있는 시간을 따로 마련해야 한다.

   가) 자신을 찾게됨

   나)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에 대한 인식

   다) 뜻을 찾는 인생

VII) 공부하는 자세 : 공부하는 자세는 거룩한 자세이다.

   가) 변하는 세상과 같이 변해감

   나) 아는 것이 힘

   다) 건강한 두뇌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