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자연치료 > 질병의 자연치료


질병의 자연치료

가 | 갑상선 기능항진(hyperthyroidism)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5-01-05 02:41 조회830회 댓글0건

본문

     갑상선 기능항진이 젊은이들에게 올 때는 전형적인 갑상선 기능항진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 심계항진(심장이 빨리 뛰는 증상), 체중감소, 식욕증진 등이다. 그러나 노인들에게 갑상선 기능항진이 오게되면, 우울증, 심장울혈증, 부정맥 등 전형적인 갑상선 기능항진 때의 증상과는 다른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
 
  갑상선 기능항진의 원인으로는 갑상선 조직의 이상 발달로 인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갑상선 조직의 기능을 내려주는 약들을 복용하게 된다. 모든 병이 그렇지만 이 병은 특히 내과의사의 지시를 받아서 치료에 임해야 한다. 이 병에 관해서 만큼은 민간요법이나 다른 치료를 피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증상을 갖고있는 사람들 중에는 드물지만 갑상선 암을 갖고있을 경우도 있게된다. 갑상선 암은 초기에 발견되면 비교적 쉽게 치료가 되나 때를 놓치면 어렵게 되는 암이다.
 
 갑상선 기능항진이라는 병의 진단이 내려진 다음에는 반드시 내과의사의 지시 아래 이에 대한 정확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민간요법이나 자연치료는 갑상선 기능항진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러나 갑상선 기능항진에 대한 내과의사의 치료를 받은 후에는 건강에 좋은 일반적인 음식생활 및 영양소 복용을 하면 된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