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 건강 이야기

* 명랑한 성격과 심각한 성격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08-13 07:25 조회1,255회 댓글0건

본문

    명랑한 성격과 심각한 성격이 미치는 영향

 

     유머감각이 뛰어난 사람들은 부정적인 사건에 대한 면역력이 올라가 있기도 하지만, 통증을 이기는 능력에서도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우수한 능력을 보여준다고 한다. 

 

     웃음이 수술 후 통증에 긍정적으로 작용함이 관찰된 바는 상당히 오래 전부터이다. 

     

     1996년에 있었던 한 연구조사 결과에 의하면, 수술을 받은 사람에게 코미디 영화를 보여주었더니 평소에 필요로 하던 진통제의 수준이 낮아짐이 관찰된 바 있다. 

     

     그러나 2004년도에 있었던 한 연구조사 결과는 단순한 웃음을 주는 코미디이기보다는 즐거움을 주는 내용이 있을 때 진통효과가 더 뚜렷했었다고 한다. 

     

     또한 별로 심각하지 않고, 가볍고 명랑한 성격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유머와 코미디가 더 잘 먹혀 들어가면서, 통증의 수준이 상당히 높아야 통증으로 받아들임도 관찰되었다.

     명랑한 성격을 갖고있는 사람들은 유머와 통증반응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반면에 다른 사람들과의 친교관계에서도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준다. 

 

     결과적으로 명랑한 성격을 갖고있는 사람들은 남녀간의 데이트를 쉽게 갖게된다는 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런데 데이트의 내용으로 볼 때에도 여자가 자주 웃게되는 경우에는 남녀 두 사람의 사이가 손쉽게 가까워짐도 관찰되었다.(반면에 남자가 자주 웃는 것은 남녀간의 데이트의 성공여부와는 별로 상관이 없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