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 건강 이야기

* 열이 식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12-24 08:07 조회1,071회 댓글0건

본문

   열이 식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 :

 

     다음의 몇 가지는 상당히 효과가 있음이 알려진 것들이다.

 

 

   명상법 : 명상을 통하면, 스트레스 반응을 줄일 수 있게된다.

 

   감정을 비추어 보는 글쓰기 : 마음을 집중하면서 정해진 제목에 대한 글을 써가기 시작하면 마음의 정리가 된다.

 

   적절한 지도를 받는다 : 윗사람에게 털어놓을 수 있거나, 선생이나 선배로부터 적절한 방법을 배운다.

 

   적절한 작업량 : 지나치게 많은 양의 일을 하다보면 열이 식게된다.

 

   선택과 통제에 대하여 자신감을 갖도록 한다 : 다른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중요하다.

 

   적절한 보상과 인정을 받아야 한다 : 칭찬이 작업분위기에 포함되어 있고, 적절한 휴가와 보상을 받아야 한다.

 

   서로 돕는 분위기 : 혼자서 격리된 느낌보다는 주변에는 도움을 요청하면 아무 때라도 달려 올 사람이 있다.

 

   보장된 승진의 길 : 사장의 조카이기 때문에 나보다 먼저 승진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대화 기술에 대한 교육 : 적절한 대화기술을 익히면 크게 도움을 받게된다.

 

   자기 인식능력 향상 : 자신에 대하여 돌아 볼 기회가 있으면, 자신이 생기게 된다.

 

   스스로 돌 보야 한다 : 남의 도움을 받기 이전에 본인이 스스로 자신을 돌보아야 한다.

 

   지속적인 교육활동이 있어야 한다 : 평생교육 뿐 아니라 해당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자신의 향상이 있어야 한다.

 

   연구조사에 참여 : 연구조사에 참여함으로 자신의 일을 객관화시킬 수 있다.

 

   팀 전체의 스트레스 감소책 : 개인 혼자는 물론 팀 전체의 사기를 올리는 방법이 강구되어 있어야 한다.

 

   뜻을 갖고 임하는 태도 : 개인은 물론 팀 전체가 어떤 뜻을 갖고 일에 임하는지의 여부가 중요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