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 건강 이야기

* 자화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2-11 08:14 조회901회 댓글0건

본문

     : 소셜 네트워크는, 이론적으로, 자신감을 올려주는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스스로 만들어 놓은 입장으로 창피함과 부족한 면을 피해갈 수 있게된다. 

 

     조사에 의하면, 낮은 자신감을 갖고있는 사람들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하여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십대의 청소년들에게는 더 큰 이득을 얻게 되는 것이 소셜 네트워크라고 보면 된다. 

     자신에 대한 확실한 정체성이 확립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십대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방향설정에서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여기에 십대들은 감정적으로 또는 신체적으로 잃을 것이 적다고 여김으로 이로부터도 도움을 얻게된다. 

     그렇다고 모든 십대들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하여 도움을 받게되는 것은 아니다. 소셜 네트워크의 범위를 너무 넓게 잡지 않을 때 얻을 수 있는 것이 많게된다.

 

     소셜 네트워크에 가입하기 쉬운 점도 부담이 덜 되는 부분이다. 

     소셜 네트워크는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들에게도 이용하기 좋은 매체가 된다. 

     자기 도취자(narcissist)들은 세상이 자기를 쳐다보기를 원하면서 자신이 스타인줄 착각하는 경우도 생긴다. 이런 사람들은 공격 대상이 되기도 한다. 

 

     온 라인으로 자기 도취에 빠진 사람들은 실생활에서도 마찬가지일 경우가 종종 있다. 

     깊이 있는 사귐 대신에 인기에 영합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 경우를 의미한다.

 

     여기서 한 가지 조심해야 할 것은 소셜 네트워크에 중독 되는 것이다. 

     너무나 많은 시간을 컴퓨터에 달라 붙어있으면서 세상과는 격리된 화면상의 세계와 대화하고 생활하는 유혹으로부터 멀리해야 한다.

 

     소셜 네트워크라는 문명의 이기를 이용을 하지만, 이용당하는 생활 속으로 빠져 들어가서는 안 된다는 원칙을 지켜야 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