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 건강 이야기

* 앞으로의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2-18 07:18 조회871회 댓글0건

본문

     : 침투라는 말이 가장 적당할 것이다. 오늘날의 일상생활에 침투되어있는 인터넷과 소셜 네트워크는 앞으로 더 심해지면 심해지지 지금보다 덜 심해질 것이라는 전망은 거의 없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앞으로는 생활전반에 걸쳐서 더 깊고 넓은 침투가 예상되는 것이다. 

 

     모두가 갖게되는 도전은 소셜 네트워크의 홍수를 피해가면서 어떻게 하면 실생활에서의 연결고리를 풍부하게 이끌어갈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인 것이다. 

 

     심리학자들은 소셜 네트워크의 실체는 얇은 가닥의 기술(thin strand technology)이라고 부르면서, 대화에 필수적인 요소들인 몸짓(신체언어=body language)이나 신체적인 접촉이 없는 흠을 갖고있다고 말하고 있다.

 

     얼굴을 맞대고 대화를 나누면서 얼굴표정이나 말의 억양을 통하여 살아 있는 상대방의 감정을 전달받게되면서 전인적인 대화는 소셜 네트워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요소들인 것이다. 

 

     소셜 네트워크가 더 발달하여 사람들 사이의 대화에 필수적인 요소들도 포함시킬 수 있을 때 소셜 네트워크는 더 많은 발전을 하게될 것이라고 보여진다.

 

     소셜 네트워크는 매스컴의 한 영역을 담당하여 빠른 소식을 넓게 전하는 역할은 현재도 갖고있지만, 이에 대하여는 앞으로 더 큰 발전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소식에는 이를 확인할 수 있으면서, 전달자의 인격이나 입장에 대한 정리가 제대로 되어 있어야 할 것이다. 

     하여튼 소셜 네트워크는 이제 현대인들의 생활에 한 축을 이루어가고 있음으로 이에 대한 적절한 입장정리와 대책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