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 건강 이야기

* 신체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이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11-18 08:09 조회601회 댓글0건

본문

    신체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의 내용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하면, 건강상의 이점을 얻게된다는 점에 대하여는 아무런 의심도 있을 수 없다. 나이를 먹어갈수록 심장병, 당뇨병, 고혈압 및 암 발생의 위험도가 올라가게 된다. 이런 성인병들의 발병원인들은 한 두 가지가 아니다.

 

     그 중의 한 가지가 신체활동의 부족이라는 과학적인 데이터가 나오고 있는 것이다. 

     신체활동을 통해서 이런 성인병들에 대한 발생 위험도를 낮추려면, 한 두 달의 짧은 기간만으로는 성취할 수 없다. 

     일생을 두고 실천할 수 있는 계획과 함께 본인에게 적당한 신체활동을 찾아야 한다. 

     신체활동이 일상생활의 일부분이 되어 있어야 건강상의 이익을 얻을 수 있게되지, 충동적으로 과격한 신체활동을 하다가는 오히려 몸에 상해를 입히게 될 가능성만 높여주게 될 것이다.

 

     신체활동은 성인들에게만 좋은 건강상의 이익을 가져다주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 더 큰 건강상의 이익을 가져다주게 된다. 

     요즈음 청소년 비만증에 대한 걱정이 많다. 대부분의 청소년 비만증은 성인 비만증으로 이어지게 되면서 각종 성인병들을 부르게 된다. 

 

     이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은 어렸을 때부터 신체활동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주변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어린이들이나 청소년들이 밖에서 놀거나 운동하는 시간이 집안에 있는 시간에 비하여 형편없이 짧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진 바 있다.

 

     어린이들이나 청소년들의 체중 걱정은 물론 이들의 앞날에 대한 건강대책은 어려서부터 얼마나 신체활동에 주력하는 것과 비례한다고 볼 수 있다. 

     신체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을 다음의 몇 가지로 나누어 생각해보고자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