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 건강 이야기

* MET가 쓰이는 곳과 MET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12-23 07:19 조회27회 댓글0건

본문

   MET가 쓰이는 곳과 MET의 옳은 개념 : MET는 기본적으로 역학적인 조사에 가장 적합하게 쓰여질 수 있으며, 통계를 기초로 해서 세운 함축성이 있는 지수라고 여기면 된다. 

 

     따라서 MET는 신체활동의 표현에 적합하게 쓰여진다. 특히 환자들에게 신체활동을 권할 때에나 대중들에게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면서 신체활동의 내용과 범위를 정해주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 

     MET에 분(分)을 곱하게 되면, 신체활동의 내용과 함께 시간까지 합친 내용이 됨으로 비교적 정확한 이해와 함께 신체활동에 대한 일치된 실천이 가능하게 된다.

 

 

     시간당 5 킬로미터의 속도로 걷게 되면 MET 3.3이 된다. 시간당 10 킬로미터의 속도로 달리게되면 MET 10이 된다. 

     여기에 시간(분)을 곱하면 MET-minute(분)이 된다. 예를 든다면, MET 3.3으로 30분을 걸었다면, MET 100 분이 되며, MET 10의 속도로 10분을 뛰었다면, MET 100-minute(분)이 된다. 

     이 두 가지의 내용은 달랐지만, MET-minute(분)에서는 같이 100이 되었음으로 이로부터 얻게되는 건강상의 이익은 같다고 여겨도 된다. 

 

     또한 이 두 가지 신체활동을 하루의 다른 시간대에 했다고 하면, 그 날의 MET-minute(분) 총량은 200이 된다. 즉 나누어서 한 모든 신체활동의 총 합계가 그 날의 MET-minute(분)이 되는 셈이다. 

 

     그러나 MET-minute(분)은 일주일 단위로 계산한다. 추천되는 일주일간의 MET-minute(분)은 500-1000이다.

     

     MET는 유산소 운동의 강도(强度)를 비교할 때에도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이런 개념으로 운동을 처방할 때 MET-minute(분)을 쓰게 되면 오해의 여지가 많이 줄어들게 된다.

 

     다음의 일람표는 MET의 비교치들로 공중보건학적인 전달수단으로 쓰여지게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