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 건강 이야기

* 신체활동과 신진대사 건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5-25 07:22 조회432회 댓글0건

본문

     신진대사 증후군과 성인성 당뇨병은 전 국민이 걱정해야 할 병이다.

     심각한 것은 이 두 가지 질병이 얼마나 건강에 얼마나 심한 후유증을 유발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더 심각한 문제는, 이 두 가지의 신진대사 질병을 갖고있으면서도 이를 모르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숫자가 엄청나게 많다는 사실을 간과하고 있다는 것이다.

 

     신진대사 증후군은 이제 당뇨병 전 단계로 이해해야 한다. 

     즉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는다면, 신진대사 증후군은 언제인가는 성인성 당뇨병으로 발전하게 된다는 것이다. 

     성인성 당뇨병은 성인 여부와는 상관없이 10대 초반부터 보게되면서 마치 전염병처럼 번지고 있다.

 

     신체활동과 운동은 신진대사 증후군은 물론이고 성인성 당뇨병과 이로부터 발생하는 혈관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으로 등장하고 있다.

 

     특히 신진대사 증후군과 성인성 당뇨병의 증가속도에 대한 대비에, 예방 의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운동이나 신체활동보다 더 효과적이고 좋은 방법은 없다고 할 수 있다.

 

     소아성 당뇨병에 운동이 얼마나 좋은지에 대한 연구조사는 덜 되어있는 상태이지만, 성인성 당뇨병에 운동이 좋은 것처럼 소아성 당뇨병에도 운동이 좋게 작용할 것이라고 보여진다.

 

     당뇨병의 종착역처럼 보여지는 심장혈관 질환은 물론이고, 종종 성인성 당뇨병과 같이 갖게되는 이상 지질, 고혈압에도 운동과 신체활동은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더 나아가 운동은 당뇨병의 병발증으로 오는 말초 혈관질환, 당뇨병성 신경증 및 만성 신장질환으로 발전하는 것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주게된다.

 

     더 결정적인 연구조사가 필요하지만, 임신 중 당뇨병에 대하여도 운동이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