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 건강 이야기

* 신체활동과 에너지 균형 4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8-17 07:16 조회428회 댓글0건

본문

   감량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는 신체활동량

 

     대략적인 계산은 31 kcal/kg/week(4.4 kcal/kg/day)의 에너지 소비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일주일에 하루에 시간당 6.4 km(4 마일) 속도로 54분 씩 걸어야 하며, 4.8 km(3 마일) 속도라면 80분을 걸어야 함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은 체중감량을 할 때보다, 감량된 체중을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이다.       

     체중을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하려면, 식이요법 한 가지만으로는 어렵고, 운동을 같이 해야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얼마나의 운동량이 있어야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하여는 정확하게 알려진 바가 없었다.

 

     1995년에 미국의 CDC와 스포츠 의학 학회가 공동으로 추천한 바에 의하면, 중간정도 강도의 운동을 하루에 30분씩 거의 매일 하도록 권고한 바 있다. 

     그러나 최근의 의견은 이 보다는 더 많은 양의 운동을 해야 체중유지가 가능하게 된다는 것이다.

 

     미국의 체중등록 단체에서 권하는 바는, 감량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45 km(28 마일)을 걷는 것에 해당하는 운동을 해야한다고 말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다른 여러 가지의 운동량 추천이 있는데 각자 나름대로의 일리는 있지만 위에 언급한 운동량을 참고로 하되 각자에게 맞는 운동량을 찾음으로 감량된 체중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