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 건강 이야기

* 신체활동의 종류와 근육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11-03 09:17 조회409회 댓글0건

본문

   6) 신체활동의 종류와 근육에 미치는 영향 : 여러 연구조사가 보여주는 것으로, 젊은 사람들이 근육의 양과 근육의 힘을 최고로 얻으려면, 운동의 반복회수와 저항운동의 강도가 복합적으로 같이 하는 것이 필수라는 것이다.

 

      신체활동을 통하게 되면 신체구성(composition)의 변화가 가능하게 된다. 젊은 남녀에게 실시한 누진적 저항훈련은 근육의 크기는 물론 이로부터 나오게 되는 힘과도 연결된다. 이때 남자와 여자의 근육저항 훈련의 내용에 약간의 차이가 있음이 관찰된 바 있다.

 

      한 연구팀(Campos)은 8주간에 걸친 3 가지의 누진적(progressive) 저항훈련을 실시한 결과를 비교했다.

     무작위 방법으로 젊고 건강한 사람들에게, 하지에 낮은 반복회수/높은 강도, 중간 정도의 반복회수/ 증간 정도의 강도 그리고 높은 반복회수/낮은 강도의 누진적 저항운동을 실시하게 한(leg press=다리에 무게를 가한, 앉는 운동, 무릎 펴기) 후, 그 결과를 비교해 보았다. 

     낮은 반복회수/높은 강도와 중간정도 반복회수/중간정도의 강도 운동이 높은 반복회수/낮은 강도에 비하여 근육섬유질을 비대하게 만들어주면서 더 큰 힘을 갖게되었다.

 

     다른 연구팀(Hisaeda)은 8주간에 걸쳐서 높은 강도/낮은 반복회수 또는 높은 반복회수/낮은 강도의 저항운동을 젊은 여자들에게 시켰더니 최고의 비트는 힘과 근육을 얻게되는 결과가 있었다고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