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의 건강 이야기

이준남 건강 이야기

* 유방암 발생과 운동량 반응 채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2-01-21 03:58 조회147회 댓글0건

본문

   : 몇 연구조사는 유방암 발생위험을 낮추어주는 운동량에 관한 것이었다.

     연구조사가들은 여자들이 일주일에 1 시간, 일주일에 3.9 시간(강한 강도의 운동), 일주일에 4 시간의 운동, 그리고 일주일에 강한 강도의 운동 7 시간을 하는 그룹으로 나누어 살펴보았을 때 현저하게 낮은 유방암 발생위험도를 얻게되었다.

 

     다른 연구조사가들은, 일주일에 1,500 칼로리(일주일에 중간정도 강도의 운동을 4 시간 한 것과 맞먹는다), 또는 918 MET-minute(분)(대략 일주일에 4 시간정동의 중간정도 강도의 운동), 아니면 일주일에 1056 MET-minute(분)(대략 4-5 시간의 중간정도 강도의 운동)일 때 유방암 발생위험도가 현저하게 낮아졌다고 한다.

 

     그런데, 14-22 사이의 나이에 강한 운동을 한 여자들은 유방암 발생빈도가 현저하게 낮았음도 발견했다.

     일생을 통해서 본 운동량 역시 낮은 유방암 발생위험도를 보여주었다.

     이런 결과를 볼 때, 최소한 일주일에 4-7 시간의 중간정도 또는 강한 정도의 강도로 운동할 때 유방암 발생위험도가 낮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다른 연구조사는 더 큰 양의 운동을 할 때 유방암 발생위험도가 더 낮아질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예를 든다면, 하루에 1 시간 정도의 중간정도 또는 강한 정도의 강도로 운동을 해야 위험도를 더 낮출 수 있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한 단체(Surgeon General)가 추천하는 일주일 중 대부분의 날에, 하루에 30분 운동하라는 것과는 차이가 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