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의학문고
뉴스레터

뉴스레터

* 심근경색증 징후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7-10-13 06:37 조회6회 댓글0건

본문

     심근경색증은 혈액에 포함된 산소가 심장근육에 제대로 공급되지 않을 때 발생하게 된다. 

     대부분의 심근경색증은 관상동맥질환으로 발생하게 된다. 수년에 걸쳐서 관상동맥에 동맥경화로 플라크가 형성되면서 심장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의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발생하게 된다.

 

     혈액이 흐르지 않게 되면, 심장근육이 죽게되면서 심장에 상처를 남기게 되면서 심장 기능에 문제를 발생시키게 된다. 

     그러나 심근경색증의 초기 단계에 즉각적인 의료조치를 하게되면 심장에 온 상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게된다. 이에 심근경색증의 징후들에 대하여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심근경색증 징후들 : 남녀간에 오는 심근경색증의 징후가 같지 않을 수 있다. 

 

     양쪽에 같이 오는 증상으로는 가슴통증을 들 수 있다. 이때 느끼는 가슴통증은 조여오면서 쥐어짜는 듯한 통증으로 가슴 한복판이나 가슴 왼쪽에 이런 통증을 느끼게 된다.

     이때 양쪽 팔 또는 한쪽 팔에 통증을 느끼기도 하며, 어깨나 등으로 통증이 퍼지기도 한다. 이때 호흡곤란을 같이 가지는 경우도 있는데,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으면서도 호흡이 쉽지 않게 된다. 

 

     다른 증상으로는 아무런 일도 하지 않았는데 피로감이 엄습하며, 구역질 또는 구토가 일어나면서 갑자지 어지럽게 된다.

 

     심근경색증은 사람에 따라서 다른 증상들을 보여준다. 이에 대한 의심이 갈 때에는 응급전화로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빠른 도움을 받게되면, 심장에 주는 상해를 덜 심하게 줄 수 있게된다.

 

      <Healthy Years, February 20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