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의학문고
뉴스레터

뉴스레터

* 체중감량의 정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04-06 05:38 조회281회 댓글0건

본문

     이런 차를 마셔라, 어떤 약을 복용해라 또는 다른 방법들로 배고프지 않으면서 당신의 신진대사를 바꾸어주어 체중을 줄여준다는 달콤한 유혹들이 많이 있고, 아주 낮은 칼로리(800 칼로리 이하)를 제시한다. 

     이렇게 낮은 칼로리 식단으로는 체중이 줄어들 수밖에는 없게된다. 

 

     그러나 일주일에 2 파운드 이상의 체중을 너무 빨리 줄인다는 것은 당신의 몸은 기아상태에 놓이게 되면서 신진대사가 느려지게 된다. 이런 상태에 들어가게 되면, 체중을 줄이는데 점점 어려워지면서 칼로리 저장상태로 들어가게 된다.

 

     여기에 끼니를 건너뛰면 식욕이 증진하게 된다. 체중감량 플랜 중에는 끼니를 건너뛰라고 하는 내용도 들어있다. 몇 번의 끼니를 건너뛸 수는 있지만, 대개는 정상이상의 음식물을 섭취하게 된다. 

     아침을 거르는 사람들 중에 비만증이 많은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아침을 거르지 않는 사람들의 체중이 낮은 편이다.

 

     운동을 통하여 칼로리를 쓰는 방법이 추천된다. 사교춤이나 싱글 테니스를 칠 때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섭취하는 음식물이 얼마 나의 칼로리를 갖고있는지 잘 모르듯이, 운동을 할 때 얼마 나의 칼로리를 쓰는지에 대하여도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 시간의 요가나 필라테스 또는 역기 운동을 할 때 쓰이는 칼로리가 그리 많지 않듯이, 한 잔의 단백질 세이크에 500 칼로리가 들어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

 

     식이요법에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들어가야 한다.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려는 마음을 먹어야 한다. 특히 건강식을 선택하면서 체중감량의 목적이 건강을 유지하려는 노력과 일치하는 자세를 갖추어야 한다. 

 

     여기에 이런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려는 자신에게 점수를 주면서 좀 더 긍정적인 마음의 자세를 갖추도록 해야 한다.   

     건강한 체중은 많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필수이다. 

     과일, 채소 및 전곡류에 들어있는 칼로리는 그리 높지 않으면서 각종 영양소들이 듬뿍 들어있어 성인병 예방에 필수로 작용하게 된다.

 

      <Healthy Years, June 20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