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의학문고
뉴스레터

뉴스레터

* 매해 받는 웰빙 방문의 가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2-22 08:18 조회633회 댓글0건

본문

     노화가 진행되면서 몸과 마음에 많은 변화가 오게되는데 이에 대한 계획은 어떻게 하는지? 

 

     매년 웰빙 방문(Annual Wellness Visit=AWV)은 의사나 간호사를 통하여 객관적인 예방 프로그램으로 이에 대한 깊이 있는 조사를 하게되는 것이다. 

     미국의 경우이지만, 메디케어 B를 갖고있을 때 별다른 경비가 들어가지 않는다. 

 

     여기에는 다음의 몇 가지 사항에 대한 기재를 해야한다.

 

 

   * 병력 및 가족력 조사 : 유전적인 배경을 알아보면서 특정한 질병에 대하여 알게된다. 특히 예방차원에서 중요하다.

 

   * 현재 의사와 처방 약에 대한 최신 소견 : 당신을 돌보는데 꼭 필요한 정보가 된다. 복용하고 있는 약을 보관하고 있는 장소 및 응급 시 접촉할 전화번호 등이 포함된다.

 

   * 키, 몸무게, 혈압 및 다른 정보들 : 당신의 건강을 돌보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정보들이다. 체중이 증가했거나 줄었을 경우, 섭취하고 있는 음식내용 등이 포함되며, 만약에 키가 줄었다면, 좋지 않은 자세 또는 골다공증을 생각하면서 이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게된다.

 

   * 인식기능 검사 : 많은 노인들이 자신의 뇌 건강에 대하여 걱정하고 있다. 노인들이 이것저것에 대하여 가끔 잊게되는 것은 정상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인식기능 검사를 통하여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게된다.

 

   * 예방 차원의 검사 : 각자에게 맞는 병력에 집중하여 검사를 하게된다. 예로 많은 간염이 발생했을 때에 노출된 적이 있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적절한 검사를 하게된다.

 

   * 돌봄 계획에 대한 앞선 계획 : 갑자기 말을 못하거나 넘어지면서 혼수상태에 빠지거나 뇌졸중이 의심될 때에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대하여 알아 놓아야 한다.

 

      <Healthy Years, February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