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의학문고
뉴스레터

뉴스레터

* 기분 좋게 맛있는 초록색 채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5-31 06:58 조회595회 댓글0건

본문

    기분 좋게 맛있는 초록색 채소들

 

 

     식품점에 가면 봄철이 되면서 초록색 채소들로 차고 넘친다. 시금치, 아루굴라, 케일 등 각종 채소들로 보기에도 좋지만, 당신의 건강에 아주 좋게 작용한다. 도대체 초록색 채소들이 어떻게 건강에 이롭게 작용한다는 말인가?

 

 

   초록색 채소는 : 각종 식물성 화학물질들이 들어있어 세포단위에서 건강에 이롭게 작용하게 된다.

     

     이에 영양 전문가들은 신선한 채소를 통째로 섭취하면 다른 영양제들을 통해서 얻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영양소들을 얻게된다는 것이다. 

     초록색 채소는 신선하게 그대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서 더욱 좋은 것이다. 

     특히 뒤뜰에서 스스로 키워낸 채소를 직접 채취해서 신선하게 섭취한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다른 여러 가지의 이유들이 있지만, 다음의 세 가지에서 특히 얻을 것이 많이 있게된다.

 

 

   엽산은 심장과 마음에 필요한 B-비타민이다 : 초록색 채소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임산부에게는 절대로 필요한 영양소로, 엽산부족은 기형아로 이어질 수 있게된다. 노인들에게도 엽산은 절대로 필요한 영양소이다. 

 

     한 조사에 의하면, 엽산은 혈관질환을 내려주면서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켜준다는 것이다. 또한 낮은 엽산은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면서 우울증 치료제가 제대로 작용하지 못하게 된다는 것이다.

 

 

   텔로미어를 길게 만들어주어 노화속도를 늦추어 줄 수 있다 : 엽산의 또 한 가지 작용으로 DNA의 복제와 수선을 하게된다. 

 

     염색체 끝에서 DNA 복제를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을 텔로미어인 것이다. 이는 마치 구두끈 끝부분을 단단하게 만들어준 것과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이 부분이 튼튼해야 구두끈이 오래 동안 지속하게 될 것이다. 

 

     테로미어가 짧아지는 것은 노화의 한 과정이지만, 생활습성 특히 음식물 선택에 따라서 텔로미어의 길이에 영향을 주게된다. 

     흡연이 텔로미어를 짧게 만들어주게 되고, 초록색 채소가 텔로미어의 길이를 보존해주면서 노화의 속도를 늦추어 주게된다.

 

 

   비타민-K는 혈액, 뼈 및 소화기의 건강에 긍정적인 역할을 해준다 : 초록색 채소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이 비타민은 혈액 응고에 필요한 부분으로 작용하게 된다. 

     혈액 응고 방지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이점에 대하여 담당의사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을 것이다. 

 

     비타민-K는 뼈 건강을 위해서도 필요한 영양소이다. 만약 비타민-K의 혈액내 수준이 낮은 경우에는 낮은 골 밀도로 이어질 수 있다.

 

     한 조사에 의하면, 초록색 채소를 매일 섭취하는 여자들은 고관절 골절위험을 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초록색 채소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섬유질은 변비해소에도 좋게 작용한다.

 

      <Healthy Years, April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