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의학문고
뉴스레터

뉴스레터

* 건강한 야외 음식 장만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9-27 07:14 조회13회 댓글0건

본문

     여름에 야외로 놀러가거나,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석양을 바라보면서 집밖에 마련된 식탁을 마주하거나 또는 어느 날 오후에 손자들과 함께 야외 식탁을 마련하거나 제일 먼저 할 것은 주변 환경을 잘 돌아보면서 어떤 야외 식탁을 마련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다음에 빠지면 안 되는 것들 중에 본 메뉴 이외에 병따개, 나프킨, 음료수와 잔 등을 마련해야 한다.

 

     다음에는 상온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되, 눅눅해지지 않는 음식물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여기에 포크나 젓가락을 사용할 수 있어야지 숟가락 사용은 하지 않는 메뉴를 마련하는 것이 좋다. 아니면, 손가락으로 집어먹는 음식이면 더욱 좋을 것이다.

 

     여기에 과일은 최상으로 치게된다. 딸기나 포도는 간단한 준비만 하면 될 것이며, 다른 과일은 준비하는 입장에서 껍질을 미리 베껴 놓으면, 편리함을 주게된다. 그러나 껍질을 베껴 놓아서 오래 두면 색깔이 변하게 됨에 유의해야 할 것이다.

 

     평상시에는 별로 먹지 않던 치즈가 야외에서는 간단하게 준비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환영을 받을 수 있게되는 음식일 수 있다. 그러나 수많은 치즈들 중에서 어떤 것을 골라야 하는 것은 준비과정에서 부담으로 남을 수 있다. 

 

     어떤 음식이든지 마이요네즈가 들어가면서 동물성 음식들은 찬 곳에 보관하다가 식사가 준비되는 과정에서 제일 나중에 내어놓은 것이 좋을 것이다. 

     여기에 피넛 버터나 젤리는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도 좋을 수 있다. 

     그러나 다른 견과류 버터를 사용해도 좋다. 빵은 가능하다면, 전곡류로 만든 것이 좋을 것이다.

 

     야외에서 음식을 먹을 때 준비해야 할 것들 중에 충분한 물,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그릇을 쓰면, 환경오염을 줄여주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한 가지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면, 야외에서 음식을 먹는 경우에는 선 글라스를 미리 준비하라고 당부해둘 필요가 있다. 

 

     이 밖에도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무엇이 있는지 잘 챙겨볼 필요가 있다.

 

      <Healthy Years, July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