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의학문고
뉴스레터

뉴스레터

* 이 두 가지 약은 섞으면 안 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10-25 07:48 조회234회 댓글0건

본문

     아편 제제에 대한 처방이 2010년도부터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

     여기에 만성 통증을 갖고있는 사람들에게 벤조다이아제핀 제제들(diazepam, alprazolam 및 clonazepam)도 같이 쓰여지고 있다. 

     

     벤조다이아제핀 제제는 만성 통증으로 인한 불안과 공황장애 또는 다른 컨디션으로 인하여 쌓이는 스트레스에 대한 대책인 것이다. 그러나 이 두 가지의 약들을 같이 복용하게 되면 과잉복용으로 이어질 수 있게된다.

 

     아편 제제들은 그 한 가지만 복용하더라도 호흡기능을 억제시켜 줄 수 있기 때문에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게된다.       벤조다이아제핀들의 부작용으로는 졸립게 만들면서 혼란을 초래할 수 있어 이 두 가지 약을 같이 복용했을 때의 해를 생각해볼 수 있게된다. 

     또한 이 두 가지 약 모두 중독 될 가능성을 갖고있기 때문에 과용 위험을 갖게되는 것이다. 

     현재 미국에서는 아편 제제 약으로 인한 사건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만성 통증 치료법 : 진통제나 신경 안정제를 복용하는 대신에 여러 전문분야를 망라한 방법들 예로 의사를 비롯하여 행동, 신체 및 전문적인 치료방법들을 생각해볼 수 있다.

 

 

   * 열 치료 : 매운 고추 성분(capsaicin)과 같은 더운 치료방법을 국소에 치료하면서 혈액순환을 늘려주는 방법이나 근육을 이완시켜주면서 진통효과를 볼 수 있게된다.

 

   * 얼음 치료 : 얼음을 통하여 염증을 내려주게 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열 치료와 얼음 치료를 교대로 할 수 있다.

 

   * 물리 치료 : 옳은 운동방법을 통하여 근육의 기동성을 높여주거나 걷기에 도움을 주는 지팡이나 워커를 사용한다.

 

   * 인식 행동 치료 : 문제의 초점에 맞추어 이를 인식하면서 맞는 행동을 통한 치료방법이다.

 

   * 스트레스 감소 : 명상법, 그룹 치료, 마사지, 요가, 기공 및 음악이나 사교춤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내려준다.

 

 

      <Healthy Years, August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