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의학문고
뉴스레터

뉴스레터

* 과대광고 주의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2-22 00:36 조회327회 댓글0건

본문

     대부분의 사람들은 젊음을 그대로 유지하고 싶고, 힘과 정력을 간직하면서 관절통을 물리치며, 주름을 없대주면서 성적으로도 마력을 그대로 유지하고 싶어한다. 

     

     항 노화 제품들이 얼마든지 있다.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의사 가운을 입거나, 65세가 넘은 잘 알려진 명사가 그보다 훨씬 젊은 45세로 보이면서 제품을 선전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어떤 언급을 한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그 제품을 복용했을 때 어떤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면서 과학적인 뒷받침을 해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과학적인 뒷받침을 말해준다고 하더라도 이를 증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다. 또는 불과 몇 명이 되지 않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내용은 과학적인 지지를 받을 수 없게된다.

 

 

   해가 될 수 있는 가능성 : 지난 수년간 미국의 FDA 실험실에서는 100개가 넘는 체중감량 제품을 판매금지 시킨 바 있다. 

     이 약을 복용하면, 심근경색증과 뇌졸중 발생위험이 높아지게 된다. 

     또한 아편제제 중독에 걸렸을 때 복용하라는 제품도 있었고, 혈압을 낮추어준다거나 암 치료에 또는 뇌졸중으로 상하게된 신경단위를 줄여준다는 제품도 있었다. 

     남성들의 발기부전 약의 주성분을 너무 많이 넣어서 선전한 제품도 있었고, 비싼 빛 치료 기구 판매도 있었다. 이들은 모두 불법인 것이다.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의 조심할 점들에 대하여 알아본다.

 

   1) 한가지 제품으로 모든 것을 고친다 : 미국 뉴욕에 있는 한 회사에서는 영양보충제로 치매, 뇌 위축, 동맥경화증, 신장 장애, 우울증, 퇴행성 관절염 및 폐암, 자궁경부암 및 전립선암 치료가 된다는 주장을 한 제품을 수사기관에 의뢰하여 모두 수거한 적이 있었다.

 

   2) 개인적인 증언 : “내 당뇨병이 고쳐졌다“거나 ”내 암이 사라졌다“와 같은 내용은 과학적인 뒷받침이 없다.

 

   3) 자연산이다 : 독성 버섯을 잘못 복용하면 사망할 수도 있게된다. 모든 것이 자연산이라는 주장은 위험할 수 있다.

 

   4) 기적이다 :심각한 질병에 대한 치료법이 개발되었다면, 좀 더 널리 알려졌을 것이다. 그러나 여기서 스스로 주장하는 기적이란 믿을 수 없다.

 

   5) 음모설 : 제약회사들과 정부가 짜고서 기적적인 치료법을 알지 못하게 한다. 이런 주장을 믿으면 안 된다.

 

      <Healthy Years, October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