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의학문고
뉴스레터

뉴스레터

* 낙상 위험 줄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4-10 07:48 조회348회 댓글0건

본문

     집에서 머물거나 여행을 할 때 조심하면 낙상위험을 줄여주게 될 것이다, 

     특히 여행 중에는 낯선 환경에 노출되어있게 됨으로 낙상위험이 더 클 수 있다. 

 

     따라서 당신 집에 찾아오는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서는, 낯선 환경으로 오는 손님들을 위한 장치를 해놓는 것이 좋을 것이다. 

     특히 밤중에는 적절한 조명을 준비해놓으면 좋을 것이다. 대문 앞 조명도 중요하지만, 차에서 집으로 들어오는 통로에 대한 조명도 고려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 

 

     특히 명절 계절에는 많은 집들이 조명과 장식으로 집 안팎을 꾸미어 놓는데, 찾아오는 사람들의 시선을 혼란스럽게 만들어줄 수도 있게된다.

 

     손님의 입장에서는 이런 환경에 대한 대비를 하면서 방문하려는 마음의 자세를 갖추고 있어야 할 것이다. 

     가능하다면, 전등불을 가져갈 수도 있고, 최소한 스마트 폰에 있는 조명을 사용하면서 발걸음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

 

     미국인들이 집에서 낙상하는 곳은 화장실이 제일이라고 한다. 

     특히 밤중에 화장실을 가면서 깔아놓은 카펫에 걸리거나 미끌어지면서 넘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집안에서 기르는 애완 동물에 걸려서 넘어지기도 한다는 것이다.

 

     균형운동은 평소부터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다른 사람들과 같이 게임 하듯이 균형운동을 하면 즐기는 시간이 될 수도 있게된다. 

 

     한 예로, 손잡이가 있는 소파나 의자에 의지하면서 한 발로 서있는 운동이 있다. 여기에 음악까지 곁들인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여기에 맞는 것으로 사교춤이 있다.

 

     손가락, 손, 팔 등을 움직이면서 허리를 조금씩 좌우로 흔드는 모습을 생각해보도록 한다.

     이런 움직임은 균형과 조절 능력을 높여주게 된다. 그러나 자신의 범위를 알고 난 후 이를 벗어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이 밖에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서 평소부터 균형을 잡는데 많은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Healthy Years, November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