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의학문고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 SBRIEF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8-28 07:54 조회255회 댓글0건

본문

    * 통증  경로: 

 

     보다 나은 통증치료를 위하여 한 단체에서는 뇌의 활동과 이로 인한 반응을 조사한 바 있다.

     통증을 받게되면, 척수의 반사적인 반응과 함께 뇌교 두 곳에서도 어떤 반응이 일어나게 된다.

 

     척수에 의한 통증반응에 대하여는 이미 잘 알려진 바 있으나 뇌에서는 어떤 경로를 통하여 통증에 대한 반응이 있게되는지에 대하여는 아직도 잘 알려지지 않은 바 있다. 

     이에 뇌의 통증 반응 경로에 대하여 좀 더 명확하게 알 수 있게된다면, 통증치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임질 치료에 새 항생제 :

 

     베이비 붐어들은 성병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

 

     통계에 의하면 15세-24세 사이의 사람들로부터 가장 높은 성병 율을 볼 수 있는데 노인 인구로부터도 성병을 많이 볼 수 있다고 한다.

 

     임질은 클라미디아에 이어서 두 번째로 많이 볼 수 있는 성병인데, 이에 대한 치료가 그리 쉽지 않은 바 있다.

     이에 대하여 FDA에서는 임질치료에 경구투약(ceftriaxone)을 승인한 바 있다.

 


   * 맹장에서 분비되는 단백질 파킨슨병과 관련 :

 

     한 조사에 의하면 파킨슨병과 연관되어있는 단백질(alpha synuclein)이 맹장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다는 것이다.

 

     한 조사에 의하면, 생애 일찍이 맹장 절제수술을 받은 사람들은 파킨슨병에 걸릴 위험에서 19% 낮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파킨슨병이 그 단백질 하나만으로 발병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여 앞으로 더 많은 연구조사가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Healthy Years, March 2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