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의학문고
뉴스레터

뉴스레터

* 당신 건강에 좋은 음식, 지구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9-05 07:40 조회273회 댓글0건

본문

   당신 건강에 좋은 음식, 지구에게도 좋다

 

 

     1970년 4월 22일은 지구의 날로 제정된 바 있으며, 곧 50주년이 될 것이다. 

 

     누구나 건강한 환경을 원할 것이다. 자동차나 공장에서 나오는 화학물질만이 환경을 더럽히는 것은 아니고,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이나 음료수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심각하다. 음식물 섭취가 기후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이다.

 

     많은 수로들이 농업용 화학물질들로 오염되어 있으며 야생 생물들의 생존에 위협이 되면서 아무 것도 살 수 없는 사망의 골짜기로 변하게 된다. 이를 잘 지키는 사람들은 지구의 건강을 위한 길이 될 것이다.

 

 

   채식의 이점들 : 채식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과학적인 사실이다.

     미국에서 살고있는 동남 아시아 인들을 상대로 한 조사에서 채식을 하는 사람들의 허리둘레가 비채식자들에 비하여 작다고 한다. 이는 보다 낮은 콜레스테롤, 보다 낮은 혈당 및 체중을 의미하는 것이다.

 

     브라질에서 이루어진 조사에 의하면, 채식을 위주로 하는 사람들은 육식을 하는 사람들에 비하여 동맥 프라크가 60%나 덜 심하다고 한다.

 

     식물성 단백질 역시 생태계에 좋게 작용하면서 동물성 단백질에 비하여 값도 싼 편이다. 

     한 보도에 의하면, 마른 콩의 그램 당 단백질 가격이 0.9 센트이고, 검정콩은 1.2 센트, 달걀은 2.7센트, 닭은 3.1센트 그리고 쇠고기는 4.4 센트라고 한다.

 

     펄스라는 콩 종류는 콩 수확 뿐 아니라 가뭄에도 잘 견디며 건강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으면서 저지방 고단백질 및 섬유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맛도 좋고, 조리하는 방법도 다양하여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Healthy years, April 2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