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의학문고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S BRIEF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11-17 06:20 조회334회 댓글0건

본문

   * 암 환자는 대상포진 발생위험이 보다 높다 : 

 

     새롭게 암 진단을 받은 사람들, 특히 혈액 암이나 화학요법을 받은 경우에는 대상포진 발생위험이 높아지게 된다.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의 감염을 받았던 사람들로부터 나중에 발생하게 된다.

 

     미국의 경우에는 3명 중의 1명이 평생에 걸쳐서 대상포진을 앓게된다고 하며, 일년에 1백 만 명이 이 병에 걸린다고 한다.

     그런데 암 생존자들은 암에 걸리지 않은 사람들에 비하여 대상포진에 걸릴 확률이 40%나 더 높아지게 된다. 

 

     한편 혈액 암에 걸렸던 사람들은 건강한 사람들에 비하여 대상포진에 걸릴 확률이 3배나 더 높다고 한다. 

     2017년에 미국정부에서는 새로운 대상포진 예방주사 사용을 허락한 바 있다.

 


   * 감정이 음악가들의 동시성(synchronize)에 key : 

 

     카나다의 한 대학에서는 새로운 방법으로 음악가들의 직관성으로 조용히 음악 표현을 주고받음을 발견했다고 한다. 

 

     한 전문지에 발표된 바에 의하면, 음악가들의 동시성을 어떻게 사용하면서 같은 움직임으로 마치 하나의 단위로 연주를 하게 된다는 것이다.

     성공적인 음악연주는 모든 사람들이 고도로 복잡한 노력을 통하여 달성하게 된다는 것이다. 

 

     어떻게 음악가들이 협동성을 발휘하면서도 템포와 역동성을 주고받으면서 음악이 표현하고자 하는 연주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 있다. 이는 음악가들의 다음 사람들과 햡동심 안에서 같은 감정으로 화답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 연구를 위하여 과학자들은 한 삼중주 단의 멤버들의 움직임을 알아볼 수 있는 표식을 한 다음에 기쁜 내용 또는 슬픈 내용의 악장을 연주하도록 했다. 

     이때 각자 음악가들은 음악의 내용에 따라서 다른 음악가들의 움직임과 일치하는 연주를 하게 되는 기준의 내용은 감정의 표현에 따르는 것이라는 것을 알아내게 되었다고 한다.

 

      <Healthy Years, May 2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