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의학문고
뉴스레터

뉴스레터

* 아침 식사를 충분하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12-20 07:09 조회366회 댓글0건

본문

     아침 식사를 거르거나 간단하게 치르는 경향이 있으나, 아침 식사는 오전 시간을 충실하게 만드는데 중요하게 작용한다.

     노인이 되면서 영양부족에 걸리기 쉬운데,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이 더 나쁘게 작용할 수 있다는 전문가의 의견이 있다.

 

     충실한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또한 아침 식사는 나머지 하루 동안 얼마나 음식물을 섭취하면서 이로부터 어떤 기분을 갖게 하는지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있다.

 

     최근에 있었던 한 리서치에서, 참가한 사람들을 3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에게는 아침 식사를 거르게 했고, 

     한 그룹에게는 영양가가 높은 아침 식사를, 그리고 나머지 

     한 그룹에게는 영양 상으로 별로 좋지 않은 식사를 하도록 한 후에 이들의 건강과 관련된 삶의 질(Health Related Quality of Life=HRQOL)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했다. 

 

     그 결과 영양 상 좋은 아침식사를 한 그룹의 사람들로부터 다른 그룹보다 더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한다. 

     즉 높은 HRQOL의 점수를 얻게되면 스트레스와 우울증이 덜 심했다고 한다.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만 생각해서는 안 된다. 복숭아 한 개에 들어있는 열량은 대략 65 칼로리이고, 콜라류 한 캔에 들어있는 열량 역시 65 칼로리 정도가 된다.

     이 둘을 비교해보았을 때 콜라에는 탄수화물만 들어있는 대신에 복숭아에는 탄수화물은 물론 섬유질을 포함하여 다른 여러 가지의 영양소들이 들어있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서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아침 식사를 생각해볼 때 어떤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은지 쉽게 알 수 있게된다.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를 씨리얼, 베이컨, 빵 등으로 대신하는데, 이것보다는 식물성 음식물들 

     예로 토마토, 요구르트에 견과류나 장과류를 같이 섭취한다면, 건강한 아침식사가 될 것이다.

 

     또한 이런 여러 가지의 건강 식단들을 갈아서 스무디로 만들어서 먹어도 좋을 것이다.

 

      <Healthy Years, June 2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