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의학문고
뉴스레터

뉴스레터

* 에너지를 위한 음식생활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1-10-23 05:15 조회23회 댓글0건

본문

     노화가 진행되면서 신진대사가 자연적으로 느려지게 되면서 체중은 늘어나면서 에너지는 내려가게 된다. 

 

     그렇지만, 나이를 아무리 많이 먹더라도 당신이 먹는 음식물과 마시는 음료에 따라서 체중은 물론, 감정 및 신체적인 웰빙과 함께 정신도 맑아지게 될 수 있다.

 

     에너지는 물론 인생살이의 보람을 위해서는 지혜로운 선택을 해야한다. 음식에 따라서는 에너지를 내려주고 피로감, 불면증 및 정신이 흐려지게 만들어주기도 한다.

     

     소금기가 많거나 고지방 음식들은 에너지를 내려 주게된다. 소금기는 물을 머금게 하면서 붓게 만들어주게 되며, 지방은 소화를 느리게 하면서 기분을 좋지 않게 만들어주게 된다.

 

 

   에너지를 올려주려면 : 모든 사람들이 모두 완전한 음식생활을 할 수는 없지만, 에너지를 올려주려면 다음의 몇 가지에 신경을 써야 한다.

 

 

   * 아침을 거르지 말아라 : 긴 밤을 잠자면서 보낸 후에는 당신의 몸과 마음을 영양소들을 필요로 하게 된다. 아침식사를 너무 많이 하게되면 좋지 않은 대신에 아침을 굶게되면 기분이 상하게 된다.

 

 

   * 좋은 음식을 장만한다 : 좋은 음식이란 될 수 있는 대로 가공을 덜 거친 자연에 가까운 음식을 의미한다.

     가공하는 과정에서 음식물에 소금을 비롯하여 원치 않는 성분들이 첨가될 수 있으면서 음식물로부터 영양소들을 빼앗아 갈 수 있게된다. 

     

     과일, 채소, 견과류, 콩 종류는 물론 가볍게 조리한 고추, 양파, 당근 및 현미와 같은 전곡류를 선택하면 좋을 것이다.

     여기에 활성균이 들어있는 요구르트나 키훠를 같이 섭취하면 더 좋을 것이다.

 

     이런 음식들에는 항산화 물질, 섬유질, 수분, 그리고 비타민이나 광물질 등이 들어있어 에너지를 높여주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Healthy Years, July 2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