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S BRIEF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7-09-06 05:29 조회1,417회 댓글0건

본문

 

   * 노인들의 저 체중은 알츠하이머병(AD) 위험을 높인다 : 

 

     62세-90세 사이의 노인들 280명에 대하여 그들의 병력, 진찰 소견, 뇌 사진 및 유전검사를 통하여 노인들의 저 체중이 AD 발생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소견이 발표되었다(Journal of Alzheimer's Disease Aug 3, 2016).

     저 체중인 노인들로부터는 보다 큰 베타-아밀로이드(AD 의미)의 침전이 발견되었다는 것이다.

     특히 APOE-4 유전인자를 갖고있는 사람들로부터는 저 체중이 조기에 AD 발생을 유발시킨다는 것이다. 이 조사를 진행한 저자(Marshall MD)는 노인들의 저 체중은 뇌 건강을 위해서 별로 좋지 않다고 말한 바 있다.

 

 

   * 우울증은 유전일 수 있다 : 

 

     부모나 조부모가 우울증을 갖고있었다면, 그 자손들이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보다 높아진다는 보고가 있다. 

     18세 이상의 남녀 251명에 대한 조사를 통해서 얻은 결론이다. 

     우울증 가족력을 갖고있지 않은 사람들에 비하여 얻은 결론이다   (JAMA Psychiatry Aug 10, 2016).

 


   * 노인들은 수술 후 아편제제 중독위험이 낮다 :

 

     새 조사에 의하면, 노인들이 수술을 받은 후에 아편제제에 중독될 위험이 낮다고 한다. 

     이는 65새 이상의 노인들 3만 9천 명에 대하여 2003년부터 2010년에 걸쳐서 얻은 결론이다.

 

     이들의 53%가 한 가지 이상의 아편제제 진통제를 받았는데 이들 중 0.4%만이 지속적으로 아편제게를 복용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아편제제로는 Oxycontin, Percocet 및 Vicodin이었다.

 

      <JAMA Surgery Aug 10, 2016>.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November 20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