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기억을 올리는 길(3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7-10-04 04:53 조회205회 댓글0건

본문

   * 맨발로 뛰면, 뇌 기능을 올려준다 : 

 

     새 조사(Perceptual and Motor Skills, April 2016)에 의하면, 신발을 신지 않고 맨발로 뛰면, 작업 기억(working memory, 잠깐 동안의 기억, 처리 및 얻은 정도를 사용하는 능력)을 높여준다는 것이다. 

 

     과학자들은 73명의 지원자들을 상대로 2일 동안 두 가지 실험을 하면서 실험 전과 후를 비교해 본 것이다. 

 

     한 그룹의 참가자들에게는 실내 경기장에서 신발을 신고 뛰면서 포커 칩(poker chip)을 밟게 하였고, 

     다른 그룹의 참가자들에게는 맨발로 뛰면서 포커 칩은 밟도록 한 후에 이 두 그룹의 참가자들의 작업 기억을 비교해 보았다. 

 

     그 결과 맨발로 뛰면서 포커 칩을 밟은 쪽의 작업 기억에서 16%의 증가를 볼 수 있었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맨발로 뛰는 경우에 발을 다칠 염려 때문에 좀 더 큰 주의를 기울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 계획을 세우면 기억력이 올라간다 : 

 

     일주일간의 계획을 세워놓고 매일 이를 검토할 때 스트레스는 줄어들고 기억은 올라간다고 한다.

 

     당신의 목표, 활동, 일정 및 매일의 작은 일들이 포함된 일주일간의 계획을 세우게되면, 적어놓은 일정에 따르는 노력으로 망각이 덜 심해진다는 것이다. 

 

     계획은 직장, 집안, 사회, 의료, 생일날, 차 값이나 집 모계지 지불 날자 또는 샤핑 등의 내용들로 채워져 있게 되면서 당신이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December 20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