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S BRIEF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03-21 06:57 조회1,070회 댓글0건

본문

   * 스트레스와 뇌졸중 위험 : 

 

     스트레스와 연관된 뇌 부분인 편도체(amygdala)의 활동이 높아지면 뇌졸중이나 심근경색증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한다. 

     과학자들은 300명의 성인들을 그들의 신체적인 건강과 뇌의 활동에 대하여 4년에 걸쳐서 추적 조사해 보았다고 한다. 

     과학자들은 참가자들 중에서 편도체의 활동이 높을수록 심근경색증, 협심증, 심장 울혈증, 뇌졸중 및 말초 동맥질환을 편도체 활동이 높지 않은 사람들에 비하여 그 발생위험도가 올라갔다고 한다.

 


   * 오염된 공기 알츠하이머병 위험 높여주다

 

     오염된 공기에 높게 노출된 여자 노인들은 맑은 공기를 마시고 산 노인들에 비하여 알츠하이머병 위험이 높았다고 한다. 

     36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을 10년에 걸쳐서 조사해본 결과 자동차 매연이나, 발전소 근처 또는 다른 공기오염 원인에 노출되었을 때 공기오염에 노출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하여 거의 두 배에 가깝게 치매로 발전함이 관찰되었다고 한다.

 


   * 노인들의 고혈압 수치 높이다 :

 

     미국내과학회와 가족의 학회에서는 노인들의 고혈압 치료에 대한 새로운 지침을 내어놓은 바 있다. 

     적절한 고혈압 치료는 뇌졸중, 심장질환 및 조기 사망으로부터 노인들을 보호해준다. 

     건강한 60세 이상의 노인들의 수축기 혈압을 140 mmHg로부터 150 mmHg로 높인 것이다. 

     고혈압 치료를 철저하게 하면 어지럽거나 너무 낮은 혈압으로 발전할 수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뇌졸중 병력이나 심각한 심혈관 질환을 갖고있는 사람들에게는 보다 철저한 고혈압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