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S BRIEF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06-13 06:22 조회979회 댓글0건

본문

   * 영양제가 치매위험을 낮추어주지 않는다는 리서치 : 

 

     7500명의 건강한 남자 노인들이 장기간 비타민-E와 슬레니움을 복용했지만 치매발생 위험이 낮아지는 것을 볼 수 없었다고 한다(JAMA Neurology, March 2017).

 

     참가자들에게는 비타민-E 400 IU나 슬레니움 200 마이크로 그램을 따로 복용하거나 또는 같이 복용하도록 한 후에 위약 그룹과 비교해본 것이다. 

     5년 후, 325명의 치매환자가 발생했는데 양쪽 그룹에서부터 별다른 차이를 볼 수 없었다고 한다. 

     이 조사를 진행한 과학자는 치매발생 위험을 낮추려면, 걷기와 같은 신체활동과 함께 심장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라고 추천했다.

 

 

   * 노인 여자들, 음주 극적인 증가 :

 

     6만 5천 명의 노인 남녀들이 참가한 한 조사에서는 여자들의 술 마시는 숫자가 극적으로 높아졌다는 것이다.

     

     1997년부터 2014년 사이에 진탕 술을 마시는 60세 이상의 여자 노인들의 숫자가 매년 4%씩 증가했지만, 남자 노인들의 술 마시는 현상은 꾸준했다는 것이다. 

     같은 기간 동안 남자 노인들이 술 마시는 율은 매년 1%씩 증가한데 반하여 여자 노인들은 매년 2%씩 증가했다고 한다.

     같은 양의 술을 마시더라도 체구가 작은 여자들에게 알코올이 미치는 영향은 클 수밖에는 없다.

     추천되기로는 하루에 3잔 이내, 일주일에 7잔 이내로 제한하라는 것이다.

 

   

   * 뇌 영상으로 어떤 우울증 치료가 최적인지 알 수 있다 : 

 

     우울증을 갖고있는 사람들에 대한 치료에서 심리치료 또는 약물치료 중 어떤 치료가 더 좋은지에 대하여 알아볼 수 있는 새로운 뇌 영상 기술이 나왔다. 

 

     작은 그룹의 사람들에게 그들이 받는 항우울제 치료나 인식행동치료에 대한 반응을 알아본 것이다. 

     뇌 영상은 뇌의 감정처리반응과 뇌의 다른 3 부분의 반응을 보면서 치료효과를 측정한 것이다

      <American Journal of Psychiatry March 2017>.

 

 

   * 많은 사람들이 고혈압 약 복용을 건너뛰고 있다 :

 

     최근의 조사가 보여주는 것은, 고혈압 치료가 그렇게 어려운 이유 중의 하나가 고혈압 약을 제대로 복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한 전문지(Hypertension, March 6 2017)에 발표된 내용에 의하면, 단지 20%의 사람들이 그들의 약을 제대로 복용하고 있으며, 다른 20%의 사람들은 그들의 고혈압 약을 제대로 복용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처방 받은 약을 제대로 복용할 때 고혈압 치료에 효과를 보게 될 것이라고 이 조사를 진행한 과학자는 말하고 있다.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June 20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