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술을 마시거나 마약에 중독 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2-13 07:17 조회652회 댓글0건

본문

    술을 마시거나 마약에 중독 된 경우에 제정신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길

 

 

     리서치에 의하면, 술이나 마약에 중독 된 사람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있어야 한다고 한다. 

 

     한 조사에 의하면, 4만 명 이상의 남녀들로 술이나 마약에 중독 된 경우 스스로 자기 정신을 찾을 수 있는 경우는 절반이 안 된다고 한다. 

     54%의 경우에는 프로그램에 의존해야만 장기간에 걸친 변화를 얻게된다고 한다. 

 

     그러나 어떤 프로그램에 의존하지 않고 본인 스스로 구렁텅이로부터 벗어나려는 노력을 보여줄 때에는 곁에서 격려해주는 길을 선택할 수 있게된다. 술이나 마약 중독으로부터 벗어난 후에 다시는 같은 길을 가지 않도록 해주는 길을 마련해주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각 개인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심어주면서 술이나 마약에 빠지지 않은 인생을 즐기도록 해주어야 한다.

     마약의 종류와 복용한 기간과 함께 얼마나 심각한 중독상태이었는지가 마약중독으로부터 회복하는데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게 된다. 

     마약이나 술을 젊은 나이로부터 시작했거나, 또는 몇 가지의 마약을 동시에 섭취한 경우에는 외부로부터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하게 된다.

 

     또한 범죄에 연루되어 있거나 정신질환을 갖고있다면, 의학적인 도움과 함께 상담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게된다. 

     특히 아편제제에 중독 된 경우에는 의학적인 도움이 필요하지만, 마리화나를 끊기 원하는 경우에는 본인 스스로도 회복이 가능하게 된다.

 

     술이나 마약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들로는 Alcoholic Anonymous나 Narcotic Anonymous가 있다. 

     병원에 입원하거나 외래 진료소를 통한 치료를 받으면서 술이나 마약을 덜 찾게되거나 재발을 막아주는 약물치료도 가능하다.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January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