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건강한 대인관계의 4 가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3-13 07:24 조회695회 댓글0건

본문

    건강한 대인관계의 4 가지 이점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낸다는 것은 인생의 즐거움일 뿐 아니라 다른 여러 가지의 이점들을 갖게된다. 

 

     친구들, 형제자매들, 손자들 또는 다른 어떤 사람들과의 좋은 인간관계를 갖게되면, 이로부터 보다 깊은 정신적, 감정적 그리고 신체적인 이점들을 갖게된다.

 

     다음의 4 가지 이점들이 더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1) 목적의식을 갖게된다 : 당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알게될 때 이로부터 어떤 목적의식을 갖게된다. 

     가장으로서의 역할은 직장에서의 힘든 시간을 이겨내는데 도움을 주며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더 즐길 수 있게된다. 

     그러나 나이를 먹어가면서 주어진 역할이 점점 줄어들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이런 시점에서 지난 시절의 역할과 갖고있었던 목적의식에 대하여 새삼스럽게 느낄 수 있게된다. 

 

     추운 겨울날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 출근 준비를 하는 자신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게된다. 

     인간관계로부터 목적의식을 갖게되면서 어려운 시간을 넘길 수 있는 힘이 주어지는 것이다.

 

 

   2) 원기를 찾게된다 : 심근경색증으로부터 회복될 때, 가까운 친구를 잃고 마음이 아플 때 어느 누구라도 당신에게 힘을 주면서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게된다. 

     즉 어려운 시기를 같이 넘길 수 있는 사람과 같이 있다는 것 자체가 힘이 되는 것이다. 

     당신에게 도움을 준 사람 역시 당신으로부터 힘을 얻었을 가능성이 많이 있다.

 

 

   3) 건강한 생활습성 : 좋은 생활습성과 이로부터 얻게되는 건강은 주변에 같은 사람들과 같이 있을 때 보다 확실하게 된다. 

     부부 중 한 사람이 술을 너무 마신다면, 다른 한 사람도 술을 더 많이 마시게 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그러나 한 쪽이 건강을 중요시하면서 좋은 체력을 갖고있다면, 다른 한 쪽도 이를 따라가게 될 가능성 역시 높아질 것이다. 

 

     2016년에 있었던 한 조사에 의하면, 여자가 운동을 시작하면 남편도 따라서 운동을 할 가능성이 70%나 된다고 한다. 

     그러나 남편이 먼저 운동을 시작했을 때 여자가 따라서 운동을 할 가능성은 40% 밖에는 안 된다고 한다. 

 

     여기서 숫자의 중요성보다는 건강한 생활습성은 따르는 경향이 높다는 점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우리는 건강한 사람들을 주변에 많이 갖고있는 것이 좋을 것이다.

 

 

   4) 행복하게 장수하게 된다 : 건강한 대인관계로부터 얻게되는 정신적, 감정적 그리고 신체적인 이득은 행복과 장수로 이어지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될 것이다. 

 

     30만 명을 상대로 실시한 조사에서 보여주는 것은 건강한 대인관계를 갖고있는 사람들은 조기 사망률이 50%나 더 낮게 나타났다는 것이다.

 

 

     모든 대인관계는 시간이 지나면서 변하게 된다는 점에 대하여 이해해야 한다. 건강, 재정, 가까운 거리 또는 다른 요소들은 변하게 될 것이다. 

     이런 변화를 미리 알고있으면서 대비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또한 건강한 대인관계는 거저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다른 사람들로부터의 기대만큼 당신도 대인관계에 적절한 투자를 해야한다. 

 

     좋고 건강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는데 절대로 필요한 것은 대화를 하면서 상호 존중하는 태도가 될 것이다.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February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