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불안증에 대한 자연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3-20 08:08 조회675회 댓글0건

본문

     : 전문의를 찾는 것도 중요하다

 

 

     어떤 특정한 사항에 대한 불안이나 인생 전반에 대한 불안은 무드 장애에서 자주 볼 수 있다.

     이에 대하여 사람에 따라서는 적절한 치료와 함께 약물복용을 통한 출렁이는 무드를 안정시켜줄 수 있게된다. 

 

     그러나 가벼운 경우에는 자연치료를 통하여 당신을 이완시켜줄 수도 있다. 정신과 계통의 전문인의 도움을 받으면서 생활습성의 변화를 갖으면서 적정한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아무런 전문인의 상담 없이 자가치료를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

 

 

   안전한 보충제 : 전문인과 상담을 한 후에 허브나 차를 섭취하면서 가벼운 불안증을 완화시켜 줄 수 있다. 

     카바(kava)가 도움을 줄 수 있는데, 간에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일부의 보도가 있다. 이 보도는 제조과정에서 잘못된 것이라는 보고도 있다. 

     발레리안 뿌리(valerian root)는 안전하고 잠자는데 도움을 주지만, 조심해서 복용해야 한다. 

     카모마일 차(chamomile tea) 역시 안정시켜주는 작용을 한다.

 

 

   운동을 통한 이완효과 : 규칙적인 운동생활을 거의 누구에게나 추천되고, 양질의 잠을 자는데 필요하다. 

     야외에서 가벼운 걷기만 하더라도 무드와 불안에 도움을 주게된다.

     운동을 통한 불안요소 감소에 대하여는 많은 조사들을 통하여 잘 알려진 바 있다. 특히 체중조절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운동을 하면, 에너지 수준이 올라가면서 무드 역시 올라가게 된다. 운동을 통한 엔돌핀 때문인 것이다.

 

 

   다른 치료방법들 : 불안에 도움을 주는 다른 대체요법이 있다.

     예로 명상법, 요가, 침 치료, 마사지 치료 또는 생체 자기제어(biofeedback) 등이 있다. 

 

     불안증에 대하여 이런 치료방법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이 있지만, FDA를 통한 승인은 받지 못한 바 있다. 현재 받고있는 치료와 어떤 상호작용을 하는지에 대하여 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사람에 따라서 불안증을 갖게되는 시기가 다 틀리지만, 대개는 스트레스를 겪으면서 얻게되는 것이 보통이다. 

     불안증에 시달리면서 일상생활에서의 즐거움을 잃게된다면, 전문인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불안증은 치료가 가능한 정신질환이다.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당신의 인생과 건강에 아주 큰 긍정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February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