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어떤 상담자들이 있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5-15 07:39 조회618회 댓글0건

본문

     우선 어떤 상담자들이 있는가에 대하여 알아야 혼돈을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상당히 많은 종류의 정신건강 전문인들이 있다. 교육 배경도 틀리고 현재 어떤 상담을 하고있는지에 따라서 다양하게 펼쳐진다. 

 

     목회 상담자는 영성적인 상담을 해줄 수 있고, 생활지도 상담자는 학교에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조직 심리학자는 모든 직장생활에 대한 상담을 해줄 수 있다. 

     또한 섭식 장애자나 운동선수들에게는 이들에 맞는 상담을 해주게 된다. 

     미술치료 또는 인식행동치료를 통한 상당치료를 받을 수도 있다. 특히 앞서가는 심리치료를 받을 수 없거나 처방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 해당될 것이다. 

 

     다음과 같은 전문 상담자들이 있다.

 

 

   임상 소셜 워커 : 최소한 석사학위를 갖고있으며 정신건강에 대한 평가나 치료에 도움이 되는 테크닉을 갖고있으면서 특수한 문제들에 도움을 주게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직업 훈련, 아동 양육, 사회적인 서비스 등에 도움을 주게된다.

 

   상담원 : 이들 역시 석사학위를 갖고있으며, 가정, 부부 문제에 대한 상담이나 심리치료를 할 수 있다.

 

 

   심리학자 : 상담원 보다 더 광범위한 훈련과 경험을 갖고있으며 많은 경우에 박사학위도 갖고 있다.

     인터뷰를 통하여 적절한 진단을 내리면서 인식행동 치료와 같은 특수 치료도 해주게 된다.

 

 

   정신과 의사 : 정신과 분야에 광범위한 지식과 훈련을 쌓은 의사들이다. 

     정신 건강에 대한 판단을 하면서 처방약을 포함한 적절한 치료를 해주게 된다.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March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