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S BRIEF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6-19 05:47 조회612회 댓글0건

본문

    * 편두통 수술이 증상을 완화시켜 주면서 기능 증진을 가져온다 :

 

     MGH 한 전문의는 편두통 수술이 두통을 완화시켜주면서 일상생활을 편하게 만들어준다고 한다.

     정상적인 편두통 치료로 효과를 보지 못하는 환자들에게 성형수술을 통한 시술이 효과를 보아오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마를 올려주는 성형수술이 특정한 편두통 패턴의 촉발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성형 전문의들은 수년 전부터 이런 수술이 편두통을 완화시켜 준다는 사실을 알고있었다고 한다.

 


    * 매일 밤 충분한 수면은 당신의 음식생활에 도움 :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단 음식이나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선호하게 된다는 것이다. 수면 시간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졌다. 

 

     한 그룹에게는 수면위생을 포함하여 양질의 잠을 자는데 필요한 여러 장치를 했더니 수면시간에서 52분-90분이 늘어났다고 한다.

     다른 그룹은 통제그룹으로 나누어서 이들의 음식생활에 대한 비교를 해보았더니, 수면을 잘 취한 그룹에서는 통제 그룹에 비하여 단 음식을 덜 섭취함이 관찰되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수면부족은 식욕을 돋우어주는 호르몬(ghrelin)을 높여주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 계절성 우울증은 남자에 비하여 여자들에게 더 영향을 준다 :

 

     미국에서는 20 명중의 1명 꼴로 계절성 정서장애(seasonal affective disorder=SAD)를 앓게된다.

 

     SAD는 주로 일조시간이 짧은 겨울철에 발생하게 되는데, 증상으로는 우울증, 피로감, 낮은 에너지 및 평소에 즐기던 일로부터 멀어지게 된다. 

     이런 계절성 정서장애가 남자들에 비하여 여자들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데 이는 흡연여부, 운동, 알코올 등과도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 것이다.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March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