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Q & A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7-24 07:18 조회658회 댓글0건

본문

   Q : 수면제의 부작용은? :

 

   A : 대부분의 의사들은 수면제를 장기간 복용하지 말라고 한다. 

   

     장기간 복용하면서 내성이 생기며, 수면제의 용량을 늘려가야 하기 때문이다. 고용량의 수면제는 수면중 호흡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간과 콩팥에 문제를 갖고있는 사람들에게는 부담을 주게된다. 

     

     다른 방법으로 수면을 유도하는 길을 택하는 것이 좋다. 좋은 수면위생 및 수면환경, 적절한 운동 및 맴도는 생각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또한 인식행동 치료를 받으면서 불안증에 의한 불면증에 대처하는 방법도 있다.

 

 

    Q : 알츠하이머병 진단을 받은 후 기대수명은 얼마나 되나?


   A : 알츠하이머병 증상으로부터 친다면 1년부터 25년까지 볼 수 있으나 표준치는 8-10년이라고 볼 수 있다. 

 

     왜냐하면, 알츠하이머병 증상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알츠하이머병은 노인들로부터 볼 수 있는 것이 보통인데, 노인들은 다른 만성질환을 같이 갖고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잔여 수명을 알아내는 것은 더욱 어렵게 된다.

 

     많은 경우에 알츠하이머병 자체로 인한 사망보다는 폐렴이나 영양실조로 인한 경우를 더 많이 보게된다. 

     이 병에 대한 잔여 수명기간을 알아내기 어려움으로 가족들이나 돌보는 사람들은 이에 대한 대비를 하고 있어야 할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에 이 병의 말기에는 기억과 소통에서 많은 문제를 보여주면서 풀타임 돌봄이 필요할 때가 많아지게 된다.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April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