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끈기는 되돌 수 있는 힘을 높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3-04 09:01 조회288회 댓글0건

본문

   끈기는 되돌 수 있는 힘을 높여준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어려운 일들에 닥치게된다. 예로, 이혼을 한다든지, 사랑하는 사람을 사별한다든지,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는다든지 아니면 다른 많은 경우에 상처를 입게될 수 있을 때, 끈기가 있어야 계속해서 인생을 살아갈 수 있게된다. 

 

      어떤 사람은 끈기를 갖고 타고나기도 하지만, 인생을 살아가면서 끈기를 키워갈 수도 있다. 인생을 보다 긍정적으로 보는 사람들이 끈기를 더 갖고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지 못한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끈기에 대하여 알아 보면서 인생 길을 살아갈 수도 있을 것이다.

 

 

   어떻게 끈기를 키워가나? : 끈기란 회복할 수 있게되면서 스트레스나 상해로부터 정상을 되찾는 능력을 의미한다. 

     

     여기에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있다면, 끈기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인식능력에 신축성을 갖고있으면서 사회적으로 얼마나 잘 연결되어 있는 지가 중요하게 작용하게 된다.

     사회적인 연결은 감정지능과 연결되어 있다. 즉 정확한 판단과 함께 자신의 강점과 약점에 대하여 알게되면서 다란 사람들로부터 어떤 도움을 받아야 할 지에 대하여 알게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음의 몇 가지에 대하여 알아볼 필요가 있다.

 

 

   * 받아들이기 : 아픔은 인생살이의 한 부분임을 알면서 모든 난제에 대한 답변을 항상 갖고있지 못함도 포함된다.

 

   * 마음 챙김 : 주어진 상황에 대하여 이에 대한 비판이나 판단을 하지 않고, 그대로 받아들이는 능력이다.

 

   * 주변정리 : 자신을 스스로 돌볼 줄 알아야 함과 동시에 주변의 도움을 받으면 좋다는 것을 알게된다.

 

 

   *끈기 강화 : 끈기는 사람에 따라서 다를 수밖에는 없다. 어떻게 하면 끈기를 키워갈 수 있을까?

 

 

   * 건강유지 :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갖고있다면, 웬만한 어려움을 헤쳐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 사회와의 긍정적인 관계유지 : 어떤 나이에서라도 주변과 좋은 관계를 잘 유지하고 있다면 도움을 받게될 것이다.

 

   * 끈기 있는 사람들과 사귀어라 : 그들로부터 끈기를 전수 받을 수 있게될 것이다.

 

   * 건강한 활동을 유지하라 : 불법적인 활동은 좋지 않고, 평소부터 건강한 활동에 참여하라.

 

   * 지원 단체에 참여하라 : 같은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들과 교류하라.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October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